- 12월 10일 (토), 1월 6일 (토)에 입학설명회 개최

*사진 출처=마이폴학교 홈페이지 
*사진 출처=마이폴학교 홈페이지 

대안학교 '마이폴학교'에서 2023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마이폴학교 입학설명회는 지난 10월, 11월 한 차례씩 시행된 바 있고, 3차 12월 10일(토), 4차 2023년 1월 6일(토), 총 4차례에 걸쳐 실시된다.   

입학설명회에서는 카이스트 수리과학과 박사 출신의 마이폴학교 박왕근 교장이 가지 세션을 중심으로 학생 교육 전반에 대한 소개를 진행한다.   

세션은 ▲학교의 좋은 결과는 어떻게? ▲대학원은 누구나 갈 수 있다 ▲재미있는 교육과정 소개로 구성됐다. 사전 신청을 통해 대안학교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든지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마이폴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이폴학교만의 경쟁력은 박사 출신의 전문 교사진, 수학적 사고력과 인문학적 사고력이 융합된 교육,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한 개별 학생 케어 등 차별화된 시스템에서 기인한다. 또한 시험, 과제, 서열, 학년, 강의 등 5가지 無 원칙 아래 진정한 자기주도학습을 실천하는 것 역시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실제로 만 18세 고려대 석사과정 합격, 만 20세에 연세대 박사과정 합격, 대학원에 바로 진학하는 사례가 20%에 달하는 등 다양한 졸업생이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에 진학하고 있다.  

교육과정도 눈여겨볼만하다. 1일 2과목 이내로 교육을 진행하며, 자율평가와 자기주도적 학습, 연구중심의 교학 분위기로 학생들이 경쟁 없이 본연의 재능과 소질 탐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기본적으로 학생 모두가 개별 진로, 적성, 흥미 그리고 능력에 맞게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학업에 어려움을 겪어온 학생도 즐거운 기숙사 생활로 다시금 학습동기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마이폴학교 관계자는 "현재의 공교육은 모든 학생들에게 일정 수준 이상의 교육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할만하지만, 천편일률적인 교육시스템으로 자기만의 관심사와 독특한 사고를 지닌 학생들의 성장 잠재력을 끌어내는 데는 한계가 있는 것도 사실"이라고 밝혔다. 

이어 "공교육의 보완재로써 학생의 능력에 따라 본인의 관심사와 생각을 존중하는 무학년 개별교육과정을 실천하고 있는 마이폴학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개별 학생 맞춤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2014년 개교한 폴수학학교에서 2022년 대안학교 등록과 함께 학교명을 변경한 마이폴학교는 수학과 코딩이 미래의 언어, 모든 학생들이 위대한 성장잠재력을 갖고 있다는 미네르바의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미션스쿨이다. 시험과 서열없이 개별 학생들의 관심사가 커리큘럼이 되는 교육의 혁신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세계적인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828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해력·논술·수행평가 한 권으로 끝내자" 톡톡 매거진 정기구독 신청 클릭! "문해력·논술·수행평가 한 권으로 끝내자" 톡톡 매거진 정기구독 신청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