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계열 학생부종합전형은 해당계열의 활동뿐만 아니라 대학에서 해당 분야의 학문을 수학할 수 있는 기초학업역량을 요구한다.  

2015 교육과정이 시작되면서 학생들의 과목선택권이 확대됐다. 진로와 관련된 개설 과목의 수강자 수가 적거나 등급을 받기 어려워도 과감히 선택해 지식을 확장하는 것이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최선의 방법이다.  

학교에서 개설되지 않은 과목이라면 공동교육과정이나 온라인 수업을 이용해 그 과목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드러내거나, 비교과활동(동아리, 진로활동 등)을 통해 진로관련 탐색활동을 이어나가야 한다. 예체능과목의 특성상 교과세특에서 열심히 참여하는 인성관련 내용이 많이 나오지만, 과목 본연의 활동이 중요하다.  

특히 체육과목에서의 운동역학, 운동생리학, 스포츠심리학 등의 과목은 본래의 역학이나 심리학 관련 학문에 체육이 접목돼 만들어진다. 본래의 학문에서 파생된 학문이 많기 때문에 진로와 연관된 활동으로 역량을 충분히 펼쳐낼 수 있다.  

체육계열 수시모집 중 서류평가를 실시해 선발하는 인원은 3,071명이다. 이는 체육계열 전체 수시모집인원(10,223명)의 30%이다. 특기자전형을 제외하고 서류평가를 실시해 선발하는 인원은 599명으로 체육계열 전체 수시모집인원(10,223명)의 5.9%다.  

수험생들이 실기준비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더라도 학교 안에서 학교스포츠클럽, 동아리, 체육관련 활동과 학업역량을 드러낼 수 있는 활동을 꾸준히 했던 학생이라면 학생부종합전형에 관심을 가져도 좋다.  

■ 2024 체육계열 수시 학생부종합전형 선발방법  (서울·인천·경기)

*표 출처=2024학년도 대입정보 119
*표 출처=2024학년도 대입정보 119

*에듀진 기사 URL :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162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582개 우수 생기부 사례 수록! '학생부 합격의 KEY' 출간 [배너 클릭!] 
* 582개 우수 생기부 사례 수록! '학생부 합격의 KEY' 출간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