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과 소셜미디어 마케팅이 각광
최근 문과 학생들에게 가장 핫한 학과라면 광고홍보학과이다. 광고홍보학과의 평균 취업률은 70.4%로 대학전체의 평균 취업률 61.3%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광고홍보학과 남여 비율은 남자가 35.9%, 여자가 64.1%, 3대 6 정도로 여성 비율이 높았다.
광고홍보학과 취업률 1위는 배제대 90.6%로 나타났으며, 이어 한림대 87.9%, 우석대 87.5%, 동국대 85.7%, 국민대 78.8%순이다.
주요대학 취업률을 살펴보면 동국대는 4위로 85.7%, 국민대 5위 78.8%, 숙명여대 8위 74.2%, 중앙대 22위 65.3%를 차지했다. 참고로 주요대학의 경우에는 대학원 진학이 많아 실제 취업률과 진학률을 더하면 취업률보다 훨씬 높다.
광고홍보학과는 기업의 제품, 서비스, 이미지 등을 대중에게 알리고 홍보하기 위한 전략과 방법을 연구한다.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취업 전망은 밝다.
최근에는 디지털 마케팅과 소셜미디어 마케팅이 각광받으면서, 이와 관련된 직종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CSR(사회적 책임)활동과 환경친화적인 광고홍보 전략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광고홍보학과 졸업생들은 기업의 광고홍보부서, 마케팅부서, 미디어기획사, 광고대행사 등 다양한 직종이 있고, 광고, 마케팅, 미디어, PR 등의 분야에서도 취업이 가능하다.
광고홍보산업은 경쟁이 치열한 분야이기 때문에 취업 시장에서는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며, 취업을 위해서는 전공 지식과 함께 적극적인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준비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
■광고홍보학과 취업률
|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705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입 성공의 길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이벤트 [배너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