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학과의 평균 취업률은 69.6%로 대학전체의 평균 취업률 61.3%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멀티미디어학과 남여 비율은 남자가 35.9%, 여자가 64.1%로 여성이 월등히 높게 나타났다.
멀티미디어학과 취업률 1위는 명지대 100%로 나타났으며, 이어 2위는 서강대 92.3%, 3위는 홍익대 83.6%, 4위는 평택대 83.3%, 5위는 서울여자대 81.8% 순으로 조사됐다.
멀티미디어학과는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고 관리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교육하는 학과이다. 주로 컴퓨터 과학, 예술, 디자인, 인터랙션 디자인, 문학 등 다양한 학문 분야의 지식을 접목시켜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고 관리하는 능력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멀티미디어학과는 영상, 음악, 그래픽, 애니메이션, 게임, 소프트웨어, 웹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도구를 학습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콘텐츠의 제작, 관리, 유통, 마케팅 등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함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발전시킬 수 있다.
졸업 후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관리, 웹 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게임 개발, 디자인 등의 직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관리, 웹 디자인 및 개발, 애니메이션, 게임 개발 등의 분야에서 수요가 높아지면서, 멀티미디어학과 졸업생들의 취업 기회도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경쟁이 치열한 분야이기 때문에, 졸업 전부터 관련 분야에서 경험을 쌓고, 스킬업을 계속해서 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며 적극적인 자기 개발과 네트워킹 능력이 필요하다.
■멀티미디어학과 취업률
|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932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