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이화여대, 에듀진DB]
[사진 출처=이화여대, 에듀진DB]

2025학년도 이화여대 선발방법에도 많은 변화가 있다.

먼저 미래인재전형과 논술전형에서 약학전공과 미래산업약학전공의 수능최저기준이 4합5에서 4합6, 예체능서류전형 체육과학부의 수능최저기준이 3합8에서 3합9로 완화된다.

둘째, 자연계열 수능 최저학력기준의 수학 및 탐구영역의 과목 제한이 폐지된다.

셋째, 학생부종합 미래인재전형 선발인원이 전년에 비해 45명을 확대해 993명을 모집한다. 실기/실적 과학특기자전형이 폐지되고, 국제학특기자전형 및 논술전형 선발인원은 축소된다.

넷째, 학생부교과 고교추천전형이 일괄합산 선발에서 단계별 선발로 변경된다. 1단계는 교과 100%로 5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는 1단계 80% + 면접 20%를 합산해 선발한다.

다섯째, 학생부교과 진로선택과목 비중이 10%에서 20%로 확대되고, 고교별 추천인원도 현재 재적 여학생 수의 5% 이내, 최대 10명이던 것을 고교별 최대 20명으로 확대된다.

여섯째, 스크랜튼대학 국제학부는 미래인재전형과 실시/실적 두가지 전형으로 선발한다. 국제학특기자전형에서 54명 모집하던 것을 미래인재전형 11명, 실기/실적으로 43명으로 분할 모집한다. 실기/실적(어학특기자전형, 국제학특기자전형) 활동보고서를 폐지해 제출서류를 간소화했다.

일곱째, 실기/실적 어학특기자전형, 국제학특기자전형은 이전과 달리 공인어학성적을 제출할 수 있는 자로 변경돼 이 전형으로 지원하기 위해서는 공인어학성적이 필요하게 됐다.

여덟째, 학교장 추천전형 및 서류평가 전형에서 학교 폭력 관련 사항이 반영된다. 학교장 추천전형에서는 지원자격에서 배제되며, 서류평가 전형의 경우에는 학교생활기록부에 학교 폭력 관련 기재 사항이 있을 경우, 입학관련 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서류평가 총점에서 감점되거나 0점 처리될 수 있다.

아홉째, 정시에서는 문, 자연 계열 모두 수능 응시과목이 제한이 해제된다. 또한 정시 가군에서 조형예술대학만 모집하던 것을 사범대학 가운데 유교, 초교, 교공, 특교, 영교, 국교, 수교를 추가해 모집하고 교육, 사교, 과교는 이전년과 마찬가지로 나군에서 선발한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119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위권대 합격을 위한 1·2·3등급 필독서 '쏙쏙 대입 노하우' 출간! [배너 클릭!] 
 * 상위권대 합격을 위한 1·2·3등급 필독서 '쏙쏙 대입 노하우' 출간!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