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국인 어학연수 과정·외국인 학부 과정 통한 글로벌 인력 양성

[사진:조선이공대 제공]
[사진:조선이공대 제공]

조선이공대학교(총장 조순계)는 대만 쿤산과학기술대학교(총장 리티엔상)와 지난 2일 학생 교류를 위한 학술교류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만 쿤산과학기술대학교 리티엔상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가 조선이공대학교를 방문해 해외 자매대학과 학생교류에 관한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양 대학은 협약에서 디자인 관련 교과목 학점 인정을 포함한 학생 교환 및 전공연계 글로벌 연수단 파견, 전공연계 및 연수에 관한 학과 투어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조선이공대학교의 학생들은 오는 동계 방학에 대만 쿤산과학기술대학교를 방문해 연수를 받고, 대만 쿤산과학기술대학교 학생들은 내년부터 조선이공대학교를 방문해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조선이공대학교 조순계 총장은 “이번 협약과 연수, 교류프로그램 운영으로 각 대학의 학생들이 세계를 보는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될 것” 이라며 “시각애니메이션콘텐츠 학과를 비롯한 여러 학과의 교류 프로그램을 확장해 글로벌 산학협력을 강화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조선이공대학교는 1999년 5월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폴리테크닉공과대학과의 자매결연을 시작으로 러시아・중국・필리핀・캐나다・일본・베트남 등 다양한 국가들과 자매결연 및 교류협정을 맺고 글로벌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163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입 성공의 길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이벤트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