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2023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 본상 받은 김수진(왼쪽), 김민서 학생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미국 댈러스에서 열린 2023년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ISEF)에 참가한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김민서, 김수진 학생팀이 동물과학 분야 본상인 4등 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이들은 잠자리 유충이 사냥할 때 물의 저항에도 불구하고 접힌 입술을 늘려 먹이를 낚아채는 능력에 대해 생체역학적으로 분석한 연구로 상을 받았다.

1950년부터 매년 열리는 ISEF 대회는 중·고교생 대상 과학·기술 세계대회 중 가장 큰 규모로, 과학 대회 올림픽으로 불린다. 올해는 64개국 1천600여 명이 참여했다.

ISEF 본상은 전체 21개 분야에서 우수 프로젝트를 선정해 1등 상부터 4등 상까지 수여한다.

이들은 ISEF 참가 전 국내 과학영재 창의연구(R&E) 프로그램에 참여해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어 올해 1월 선발대회를 통해 ISEF에 참여했다.

과기정통부와 재단은 전국 28개 과학고와 과학영재학교를 대상으로 R&E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 학생 중 대표를 선발해 ISEF에 출전시키고 있다.


*에듀진 기사 URL :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253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입 성공의 길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이벤트 [배너 클릭]
* 대입 성공의 길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이벤트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