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P 직접투자 부문 선정, IP 수익화 투자 및 IP 우수 벤처기업 투자

[사진출처 - 연세대학교 홍보팀]
[사진출처 - 연세대학교 홍보팀]

 

연세대학교 기술지주 주식회사(대표이사 김지현)는 7월 3일 ‘연세대학교기술지주 IP펀드(이하 IP펀드)’ 결성총회를 개최했다. 한국모태펀드의 수시 출자사업(특허계정)을 통해 선정된 IP펀드는 300억 원 규모로 결성돼, 지적재산권(IP) 수익화 투자 및 지적재산권이 우수한 벤처기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연세대 기술지주회사가 운용할 IP펀드는 독립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자산인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금융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펀드이다. 연세대 기술지주회사는 IP 직접투자 부문에 선정돼, 약정총액의 60% 이상을 IP 프로젝트에 투자하게 된다. IP 프로젝트는 우리나라 중소기업·대학·공공연구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산업재산권을 매입·활용해 수익화하는 프로젝트이다.

연세대 박승한 기술지주회사 이사장 겸 연구부총장은 “IP펀드를 결성하는 올해를 연세대 기술지주회사의 재창립 원년으로 삼고자 한다”며, “이번 IP펀드를 통해 연세대 및 공공연구기관의 우수한 연구 성과물인 지식재산권을 활용해 수익 창출의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해 학교 차원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총 300억 원 규모로 결성된 이번 IP펀드는 연세대 기술지주회사가 업무집행조합원(GP) 역할을 하며, 특별조합원으로 한국모태펀드가 참여하고, 학교법인 연세대학교, ㈜연세대학교 바이오헬스기술지주회사,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국민대학교기술지주, 세종대학교기술지주㈜ 및 6개사의 특허 컨설팅 기관 등이 유한책임조합원(LP)으로 참여한다.

연세대 서승환 총장은 “연세대 기술지주회사가 대학 최초로 IP펀드를 유치하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IP펀드 결성을 통해 국내 IP 수익화 시장 육성에 기여하고, 특허의 해외 유출 방지를 통해 국가 기술 주권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976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입시N 가입 / 상담 문의 1522-1797, 010-3443-9350      [배너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