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미래생활고·인천바이오과학고와 MOU 체결

[사진 = 바이오 아카데미]
[사진 = 바이오 아카데미]

연세대학교 융합과학기술원 K-NIBRT사업단(단장 이진우·국제캠퍼스부총장)이 7월 10일부터 5일간 인천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 ‘제1회 K-NIBRT 고교생 바이오 아카데미’를 성공리에 마쳤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제1회 K-NIBRT 고교생 바이오 아카데미’는 인천 지역인재를 바이오산업 인력으로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지난 10일 K-NIBRT 교육센터(센터장 한균희)는 인천미래생활고등학교(교장 김진동) 및 인천바이오과학고등학교(교장 김동진)와 바이오산업 현장에 필요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고등학교에서 선발된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바이오산업과 발전 방향에 대해 이해하는 이론교육과 배양·정제·완제·분석모듈 등 바이오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초 실습으로 아카데미가 진행됐다.

K-NIBRT 교육센터는 이번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인천시 관내 직업계고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해 바이오클러스터로 각광받는 인천 지역 발전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연세대 이진우 국제캠퍼스부총장 겸 K-NIBRT사업단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계기로 인천 지역인재가 인천 최고의 바이오기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형 바이오공정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인천광역시교육청 및 관내 직업계고와 함께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에듀진 기사 URL :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3133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입 성공의 길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이벤트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