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29일(토) 13:00~18:30 서울대학교 28동 101호
- 강연 프로그램, 토크타임 프로그램으로 진행

[사진=서울대학교, 2022년도 자연과학콘서트 행사 사진]
[사진=서울대학교, 2022년도 자연과학콘서트 행사 사진]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학장 유재준)은 오는 7월 29일(토) 서울/경기지역 고등학생을 200명을 대상으로 '제10회 자연과학 콘서트-서울편'를 개최한다.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우수학생단체인 GLEAP이 주최하고 자연과학대학과 서울대학교 입학본부가 후원하는 자연과학 콘서트에서는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에 재학 중인 GLEAP 학생들이 강연을 직접 준비하여 진행하게 된다.

자연과학콘서트는 단순한 전문지식 전달의 형식을 지양하며, 전문가와 비전문가 사이에 있는 학부생이 고등학생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자연과학의 분야들, 그리고 해당 분야를 전공하면서 본인들이 경험한 이야기들을 함께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존 교과서의 이론으로만 학습되던 내용을 ‘자연과학콘서트’를 통해 실제로 경험해봄으로써 참여 고등학생들이 과학에 대하여 새로이 생각해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 강연 프로그램

♣ 개요
강연은 자연과학의 각 분야에 대한 8개의 다양한 강연(수리통계 2, 물리 1, 화학 2, 생명과학2, 지구과학 1)들을 4개의 강의실에서 2교시에 걸쳐 콜로퀴엄 형식으로 동시에 진행하며, 참여 학생들은 본인이 듣고 싶은 강의실을 직접 선택하여 참여하게 된다.


[1교시 강연]
강연 A.1. <화학으로 바라본 보석 이야기>
강연 B.1. <코로나 백신, 또 맞아요?>
강연 C.1. <우리는 우주 끝까지 여행할 수 있을까?>
강연 D.1.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수식의 탄생>

[2교시 강연]
강연 A.2. <황산보다 센 산은 어떤게 있을까?>
강연 B.2. <유전자에서 단백질로의 생산 오류: 실수가 아니라 알고 보니 계산된 결과라면?>
강연 C.2. <기상청을 욕하면 안 되는 이유>
강연 D.2. <잃어버린 핸드폰 찾기 : 주관적 확률의 이해>

▶ 토크타임 프로그램
- 고등학생들과 함께하는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 전공 선택에 관한 고민부터 과학적 지식에 대한 순수한 호기심, 보다 광범위한 인생 고민까지 다양한 질문이 오가는 자리이다.
- 멘토-멘티 간의 자유로운 대화 속에서 고등학생들의 잠재된 열정과 호기심을 깨우는 동기부여의 장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멘티의 관심 분야에 따라 두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 자연과학대학에 속한 분야 및 학과 소개를 진행한 이후 사전 질문에 대한 QnA 및 자유 질의응답을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제10회 자연과학 콘서트 In Seoul 포스터]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221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입 성공의 길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이벤트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