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세대, 올해 ‘Asan UniverCT’ 최종 선정
- 탄소중립 실현 선도하기 위한 기후기술 분야 창업 인재 육성

[사진=연세대, 협약식 사진(서승환 총장, 장석환 이사장)]
[사진=연세대, 협약식 사진(서승환 총장, 장석환 이사장)]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는 지난 18일 오후 연세대 소회의실에서 아산나눔재단과 기후기술 창업가 육성사업인 'Asan UniverCT(University x Climate Tech)‘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연세대 서승환 총장, 박승한 연구부총장, 명재민 공과대학장, 박준홍 건설환경공학과 교수(Yonsei-Asan UniverCT 사업단장), 아산나눔재단 장석환 이사장, 정남이 상임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Asan UniverCT에 연세대가 최종 선정됨에 따라 마련됐다.

아산나눔재단이 올해 처음 시작하는 Asan UniverCT는 사회적 자원을 기후기술 분야에 투입하고, 선순환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을 선도하는 기업을 배출하기 위한 사업이다.

양 기관은 ’미래 성장 동력인 탄소중립형 도시 인프라 구현을 위한 기후기술 인재 육성‘과 ’도시 인프라 융복합 기후기술 창업 인재 육성의 세계적 리더 대학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기후기술 창업에 대한 학내 인식 제고와 문화 확산 및 혁신적인 기후기술 창업가 배출에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연세대는 공과대학을 중심으로 Yonsei-Asan UniverCT 사업단을 꾸려 오는 9월부터 25년 12월까지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사업단은 건설환경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화공생명공학부 등 3개 학과, 전임교수 12명, 전담 신진인력 2명 등으로 구성됐다.

Yonsei-Asan UniverCT 사업단 박준홍 교수는 “Project-based Learning(PBL) 방식의 교육으로 창업팀을 육성하고, 선발된 창업팀은 재단이 주최하는 대학 통합 데모데이(Demoday)에 참가할 계획”이라며, “최종 선발된 창업팀은 연세대 창업지원단과 아산나눔재단을 통해 투자 유치를 받는 등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연세대 서승환 총장은 “지속가능한 도시인프라 구축을 위해 불굴의 기업가정신을 가진 기후기술 미래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아산나눔재단 장석환 이사장은 “아산나눔재단은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가정신의 추구를 올해 경영 목표로 삼고, 대학과 협업하여 기후기술 창업가를 육성하는 아산 유니버시티 사업을 새로 시작한다.”며, “혁신 기술과 비즈니스 역량, 집념의 기업가정신을 겸비한 기후기술 창업가를 육성하는 데 재단과 연세대학교가 함께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443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입 성공의 길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이벤트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