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대 금속유기화합물 첨단소재응용 핵심연구지원센터 진행

[사진=세종대, 2023년 광진구 청소년 반도체 예비학교]
[사진=세종대, 2023년 광진구 청소년 반도체 예비학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금속유기화합물 첨단소재응용 핵심연구지원센터는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5일간 ‘2023년 광진구 청소년 반도체 예비학교’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진구청 교육지원과의 도움을 받아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반도체 기초 강의와 실험·실습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반도체의 기본 원리에 대한 이론 강의와 반도체 공정 실습, 전자현미경을 이용한 반도체 소재의 원자 단위 분석 등 실험 실습 및 특성 평가를 진행했다.

개회식에는 금속유기화합물 첨단소재응용 핵심연구지원센터 김선재 센터장, 광진구청 교육지원과 오동현 주무관을 비롯해 강의를 맡은 세종대 나노신소재공학과 이원준, 정종완, 홍영준, 허광, 김성규, 양현우 교수와 물리천문학과 김근수 교수 그리고 관내 중·고등학생 등이 참석했다.

세종대 금속유기화합물 첨단소재응용 핵심연구지원센터는 최첨단 장비 도입을 통해 지역 내 교육기관, 산업체, 연구소 등에 연구 지원과 인력양성 교육을 제공해 왔다.

김선재 센터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반도체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깨닫고, 실제로 직접 체험하면서 이론과 실제 사이의 연결고리를 이해하게 되길 바란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이 자신의 학문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청소년기의 교육적 경험을 풍요롭게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445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입 성공의 길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이벤트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