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연합뉴스]
[출처=연합뉴스]

12일 치러진 서울시교육청 주관 전국연합학력평가에서는 초고난도 문항인 '킬러문항' 출제는 배제됐고 전반적으로 난도는 쉬웠던 것으로 분석됐다.

종로학원은 이날 학평에서 수학에서 일부 어려운 문제는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킬러문항은 없었다고 평가했다.

정부의 킬러문항 배제 방침 이후 첫 번째로 치러진 지난 9월 모의평가 때는 킬러문항이 줄어든 대신 선택지에서 추론이 어려운 문제가 등장했는데 이날 학평에서는 국어와 영어의 선택지도 어렵지 않았다고 전했다.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는 "9월 모평에서 국·영·수 모두 어렵게 출제된 것에 비해 이번 시험은 쉽게 출제됐다. 국어에서는 독서 6번과 문학 31번이 어려웠고 이외에는 특별히 어렵게 출제된 문항은 없었다"고 설명했다.

수학은 9월 모의평가와 비슷하거나 다소 어렵게 출제됐다고 평가했다. 특히 수열 문제인 15번, 미분 문제인 22번이 어려웠고 선택과목은 미적분이 상대적으로 어렵게 출제됐다고 설명했다.

킬러문항으로 보이는 문항은 없었지만 전반적으로 계산력을 요구하는 문항이 다수 출제돼 변별력을 확보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영어 또한 9월 모의평가보다 쉽게 출제됐다고 평했다.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는 국어는 9월 모의평가보다 쉬웠고 수학은 조금 어려웠다고 평가했다.

교육청 주관 학평은 수능 주관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모의평가와 달리 'N수생'이 참여하지 않는다. 이 때문에 수험생 사이에서 중요도가 떨어지는 것으로 평가되지만, 수능을 앞두고 마지막으로 치러지는 평가인만큼 시간 안배 등을 연습할 기회가 된다.

10월 학평 점수에 일희일비하기보다는 남은 기간 평정심을 유지하며 기출 문제를 분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은 "10월 학평은 성적에 의미가 있다기보다는 수능 리허설의 의미가 강하다"라며 "앞으로는 새로운 것을 학습하려고 하기보다는 공부했던 것 중에 놓친 것을 복습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날 본 학평의 개인별 성적은 26일부터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듀진 기사 URL :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867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종 대비법 완벽해설 '명문대 합격생 학생부 대공개 3' 자세히 보기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