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사=연합뉴스, 이배용 위원장, 2028년도 대학입시 개편안 심의]
[사진,기사=연합뉴스, 이배용 위원장, 2028년도 대학입시 개편안 심의]

대통령 소속 행정위원회인 국가교육위원회(국교위)가 2028 대학입시제도 개편 시안 심의를 마무리하고,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심화수학' 도입 여부 등을 결론짓는다.

국교위는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24차 회의를 개최하고 2028 대입개편 시안을 심의한다고 밝혔다. 대입개편 시안을 놓고 일곱 번째 전체 회의를 개최하는 국교위는 이날 위원들 간 이견을 좁히고 교육부에 권고할 종합의견을 정하기로 의견을 모은 상태다.

위원들은 내신 전 과목 절대·상대평가 병기, 수능 심화수학 도입 여부, 수능 통합사회·통합과학 도입 방안, 수능 상대평가 유지 혹은 절대평가 도입에 관해 다각도로 검토해왔다.

내신·수능 절대평가 도입에 대해선 내신 부풀리기 우려나 대입 전형 자료로서 신뢰도 하락 등의 문제가 불거질 수 있는 만큼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왔다. 심의 후 교육부 권고안이 마련되면 교육부는 이를 존중해 현 중학교 2학년생에게 적용되는 2028 대입개편 확정안을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다.

국교위가 심화수학을 도입하지 않을 경우 교육부 확정안에서 심화수학이 되살아날 가능성은 극히 낮다. 국교위가 심화수학 도입을 채택하면 교육부는 시안에서 제시했던 대로 선택과목으로 두되 영어, 제2외국어/한문 영역과 같이 절대평가로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이 위원장은 "여러 논의를 거치며 대학입시의 개선과 안정성 관점에서 위원님들과 함께 깊이 고심했다"며 "더 많은 분이 공감할 수 있는 의결안을 만들고자 진중한 토론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에듀진 기사 URL :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576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습에서 취업까지 한번에! '대한민국 진로진학 가이드북' 출간!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