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육보건대-카자흐스탄 크즐 오르다 대학 국제교류 협약식]
[사진=삼육보건대-카자흐스탄 크즐 오르다 대학 국제교류 협약식]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주희)는 카자흐스탄 ’크즐오르다대학교(Korkyt Ata Kyzylorda University)' (Bazartay Zhandos Nurtayevich 부총장외 대표단 4명)을 맞이해 1월 19일(금) 대회의실에서 국제교류 협약식을 진행했다.

박주희 총장은 대표단을 환대하며 약 1시간 정도의 접견을 통해 “미래 대학에 있어서 전 세계 대학들이 이렇게 연결되는 것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 대학과 비슷한 87년의 긴 역사를 지닌 크즐오르다대학교와 보건의료분야의 특성화 대학인 우리 대학의 보건의료 분야를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학생, 교수 등 대학 교류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 대학은 병원도 있고, 드론 분야의 연구소도 있으며 메타버스에도 관심이 많다.”며 실질적인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Bazartay Zhandos Nurtayevich 부총장은 답례사에서 “따뜻하게 환대해 주셔서 감사하다. 우리 대학은 카자흐스탄에서 TOP10에 들어갈 정도로 규모가 큰 국립대학이다. 학부과정은 62개학과, 석사과정은 36개학과, 박사과정은 8개분야 5천명 이상의 재학생을 유지하고 있다. 앞으로 좀 더 많이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삼육보건대학교와 협약을 하게 되어 아주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크즐오르다대학교와 협약 내용은 ▲ 대학 간 미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전략 공유 ▲ 미래 발전계획 기반의 대학 간 학생 유치 방안 공유 ▲ 대학 특성화 분야 교육 지원 ▲ 메타버스 환경의 다양한 교육 컨텐츠 공유 ▲ 기타 양 대학 간 필요로 하는 정보 제공 등이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012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입 성공의 길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이벤트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