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클립아트코리아]

도시브랜드개발자는 도시를 상징하는 이미지나 슬로건을 개발하여 브랜딩한다.

| 진출 분야
중앙 및 지방자치단체 등

| 하는 일
● 인구 통계학, 경제, 법률, 정치, 문화, 사회, 자연 및 기타 토지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수집 및 탐색
● 수집 한 내용을 바탕으로 컨셉을 잡기 위한 자료 분석 
● 도심지구, 도, 시, 군, 수도지역과 같은 지역관할권의 토지 및 자연시설에 대한 포괄적인 계획 수립
● 이미지 및 슬로건 개발

성격 자기통제 | 혁신 | 성취 | 노력 | 독립성 | 분석적 사고
흥미 관습형(Conventional) | 탐구형(Investigative)
가치관 애국 | 지적 추구 | 타인에 대한 영향 | 이타 | 고용안정
업무수행능력 문제 해결 | 공간지각력 | 글쓰기 | 읽고 이해하기 | 기억력
지식 식품생산 | 지리 | 물리 | 안전과 보안 | 생물

| 일자리 전망
▶ 도시나 국가의 브랜드는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도시의 차별화된 이미지와 상징물이 가져오는 효과를 생각하면 그 중요성을 느낄 수 있다.
▶ 또한 고유의 이미지와 브랜드 형성의 핵심수단이 되는 도시상징의 필요성은 나날이 커지고 있다.

| 필요 교육·훈련
>> 도시공학을 전공하면 도시계획, 도시발달사, 도시개발, 도시설계, 지역계획, 환경계획, 도시환경, 도시구조, 조경계획, 도시경제, 물류시스템, 도시법규, 도시정책, 부동
산학 등을 배우게 된다.
>> 중앙 및 지방자치단체, 토지개발자, 건설회사, 엔지니어링 및 기타 컨설팅회사에 고용되며 개인컨설턴트로서 일할 수도 있다.

| 관련 직업
도시계획 및 설계가 등

 

*에듀진 기사 URL :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046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생부 기록의 완결판! '대한민국 진로진학 가이드북' 출간!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