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단계: 서류종합평가로 3배수 선발
- 2단계: 1단계 성적 70% + 면접 30%
- 수능시험 최저 학력 기준 미적용

[사진=한국항공대학교]
[사진=한국항공대학교]

한국항공대는 2025학년도 수시 학생부종합전형에서 미래인재 전형으로 141명을 모집하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법령에 따라 이와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이 인정되는 자를 대상으로 선발하되, 2016년 2월 이전 고교 졸업자(2016년 2월 졸업자 포함), 검정고시 출신자로서 2016년 2월 이전 고교 졸업 학력 취득자는 지원이 불가능하다.

미래인재 전형 선발 방법은 1단계에서 학생부를 기반으로 하는 서류종합평가로 모집 인원의 3배수를 선발한 다음 2단계에서 1단계 성적 70% + 면접 30%로 선발하며, 수능시험 최저 학력 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서류종합평가에서는 학생부를 기반으로 학업 역량, 진로 역량, 공동체 역량을 종합평가하고, 면접은 일반 면접으로 특기 적성, 리더십, 의사소통 능력, 인성, 발전 가능성 등을 종합평가한다.

■ 학생부종합전형 모집인원 및 선발 방법

[사진=2025 백전불태 캡쳐]
[사진=2025 백전불태 캡쳐]

■ 서류평가와 면접의 특징
서류종합평가는 입학사정관 2인이 학생부를 바탕으로 학업 역량, 진로 역량, 공동체 역량을 평가한다.

학업 역량에서는 교과 성취 수준 및 학업 발전 정도, 학업 수행 의지와 노력, 사물과 현상에 대한 탐구와 문제 해결 노력을 평가하고 진로 역량에서는 전공(계열) 관련 교과 이수 노력, 전공(계열) 관련 교과 과목 학업 성취 수준, 진로 탐색 활동과 노력한 경험, 진로분야 관심과 의지를 평가한다.

공동체 역량에서는 공동체 목표 달성을 위한 협업과 의사소통 능력, 타인 존중, 나눔 실천과 양보 및 배려 경험, 책임감, 성실성과 규칙 준수, 공동체 목표 달성을 위해 계획과 실행을 주도한 경험을 종합평가한다.

면접은 일반 면접으로 면접위원 2인이 수험생 1인을 대상으로 특기 적성, 리더십, 의사소통 능력, 인성, 발전 가능성 등을 종합평가한다.

■ 서류ㆍ면접평가 반영 방법

[사진=2025 백전불태 캡쳐]
[사진=2025 백전불태 캡쳐]

■ 학생부종합 전형 지원자가 알아야 할 점
한국항공대 학생부종합 전형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학생부를 토대로 한 1단계에서 서류종합평가로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1단계 성적과 면접으로 선발한다는 것을 고려하여 장래 희망과 지원 모집단위를 기준으로 학생부 교과와 비교과 영역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특히 서류종합평가에서 학업 역량을 평가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학생부 교과 성적 평균이 3등급 내외는 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면접은 일반 면접으로 학생부 내용을 잘 숙지하는 것으로 대비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149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험생 필독서! ‘2025 수시·정시 백전불태’ 출간!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