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등학교 졸업반이거나 다른 대학에서 편입하는 학생 대상
- 학비 전액, 숙식비, 도서 및 기타 경비 제공

[사진=프린스턴대학교/ 구글캡쳐]
[사진=프린스턴대학교/ 구글캡쳐]

중산층 이하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이 학비 걱정을 하지 않고 미국 대학에서 공부를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가정의 경제 상황에 따라 주는 Need Based Grant를 받아서 대학에 가는 방법과 공부를 잘해서 받는 Merit Based Scholarship을 받아서 가는 길이다.

지금까지 Need Based Grant에 대해서는 많은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에는 정말 공부를 잘해서 학비를 포함 기숙사비와 생활비까지 모두 받아서 갈 수 있는 큰 금액의 성적 장학금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이 장학금은 The Robertson Scholars Leadership Program이다.

이 장학금은 선발된 학생에게 학비 전액, 숙식비, 도서 및 기타 경비를 제공한다. 이 장학금 대상은 고등학교 졸업반이거나 다른 대학에서 편입하는 학생이다. 또한 리더십 잠재력을 입증하고 지역 사회 봉사와 공공 서비스에 헌신해야 한다. 이 전액 장학금에 대해 좀더 깊이 알아보자.

The Robertson Scholars Leadership Program은 노스캐롤라이나의 두 저명한 대학, 즉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 채플힐(UNC-Chapel Hill)과 듀크 대학교(Duke University) 간의 독특한 파트너십을 통해 제공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2000년 줄리안 로버트슨과 그의 가족에 의해 설립됐으며, 학문적 우수성뿐만 아니라 리더십, 협력, 그리고 사회적 영향력을 갖춘 젊은 리더들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장학금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Robertson Scholars Leadership Program은 선발된 학생들에게 학부 과정 동안 전액 장학금을 제공한다. 이 장학금은 학비, 생활비, 교재비를 포함한 교육 관련 비용을 전부 커버한다.

장학생들은 듀크 대학교와 UNC-Chapel Hill 양쪽 캠퍼스의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는 수업, 도서관, 행사 등 대학 생활의 모든 측면에 걸쳐 이루어진다.

또한 학생들은 국내외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여름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리더십과 전문성을 발전시킬 수 있다. 이 프로그램들은 커뮤니티 서비스, 인턴십, 독립적인 연구 프로젝트 등을 포함하며 리더십 기술 개발을 위한 다양한 워크숍, 세미나, 멘토링 기회를 제공한다. 학생들은 자신의 리더십 스타일을 발전시키고 사회적 영향력을 행사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커뮤니티와 네트워크면에서 장학생들은 Robertson Scholars Leadership Program의 일원으로서 독특한 동료 그룹과 함께 한다. 이 네트워크는 학문적, 전문적 성장 뿐만 아니라 개인적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듀크 대학교 또는 UNC-Chapel Hill에 입학을 신청한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다. 선발 과정은 매우 경쟁적이며, 학문적 성취도, 리더십 경험, 사회적 영향력, 그리고 프로그램의 가치와 잘 맞는 개인적 특성을 고려해 이뤄진다.

Robertson Scholars Leadership Program은 학생들에게 뛰어난 교육 기회와 함께 개인적, 전문적 성장을 위한 풍부한 자원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차세대 리더들이 글로벌 사회의 도전에 대응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갖추도록 돕는다.

장학생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십, 협력, 혁신적 사고를 강화하며, 다양한 배경과 분야의 사람들과 교류를 통해 넓은 시야를 개발하게 된다. 또한, Robertson Scholars Leadership Program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관심 분야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 절차는 다음과 같다. 지원자는 먼저 듀크 대학교 또는 UNC-Chapel Hill에 일반 입학 지원을 완료해야 한다. 이후 Robertson Scholars Leadership Program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별도의 지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 과정에는 에세이, 추천서, 그리고 면접이 포함될 수 있으며, 전체적으로 지원자의 리더십 잠재력, 학문적 우수성, 그리고 사회적 영향을 끼치려는 의지를 평가한다.

이 프로그램은 뛰어난 학생들에게 듀크 대학교와 UNC-Chapel Hill의 독특한 교육적 자원을 통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들이 사회적,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Robertson Scholars Leadership Program은 참여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긍정적인 사회적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도록 격려한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342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25 고1·2·3 대입 필독서' SET 구매하기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