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학습병행제 및 인적자원개발 사업 등 추진키로

울산과학대학교(총장 허정석)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울산지사(지사장 이병철)가 1월 27일 미래 지향적 인적자원 개발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키로 했다.

이날 오전 11시 울산과학대학교 동부캠퍼스 본관 2층 교무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글로벌 전문직업인 양성과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인적자원개발 및 일학습병행제 사업 등 각종 산학협력 사업 공동 협력을 골자로 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에서 일학습병행제 사업 추진 및 확산, 지역 고용률 향상 및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기업의 인적자원개발 지원 및 애로 해소, 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연계, 청년 해외일자리 정보제공 등 글로벌 인재 육성 등에 공동 노력하는데 합의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한국산업인력공단 울산지사 이병철 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활발히 상호 교류하여 지역의 우수인력을 양성하고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울산과학대학교 허정석 총장도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우수 인재를 대학과 산업체가 공동으로 양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대학은 물론 지역산업이 함께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협약 체결에 따른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