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된 자여, 미래를 즐기자!"

표선고등학교(교장 오경훈)는 지난 1월 28일(수)부터 1월 30일(금)까지 3일간 1, 2학년 모범학생 24명이 서울에 소재한 국내 유명대학 탐방 및 문화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대학탐방은 1년 동안 학교생활을 성실히 한 모범학생을 대상으로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성균관대학교를 탐방하며 다양한 진학정보를 얻고 목표를 구체화하며 학습동기를 고취 시킬 수 있었으며 구체적인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또한 뮤지컬 관람, 프로농구경기 관람, 교보문고에서 도서구입하기 등의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하여 내, 외면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대학탐방에 참가한 2학년 박 모 군은 평소에 가고 싶었던 대학을 직접 와서 보고 나니 더 열심히 공부해서 이 대학에 꼭 오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1학년 조 모 군은 뮤지컬관람, 프로농구 경기 관람 후 제주도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문화행사까지 함께해서 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내년에 더 열심히 생활해서 다시 한 번 더 오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오경훈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읍면지역의 일반고 학생들에게 성취감과 더불어 진학정보 제공,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학교생활의 만족도가 높아지게 되었고, 향후에도 이런 행사를 더욱 발전시켜 지역 일반고의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