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27일 수업 참관, 학교투어 등 다양한 행사 마련

올해 9월 입학 대상의 신입생 모집을 진행 중인 NLCS Jeju 국제학교가 지난 1월 서울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진행된 서울입학설명회에 이어 오는 2월에는 관심있는 학부모들에게 직접 학교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주캠퍼스투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월 26일(목)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4학년~6학년 지원자 대상으로, 27일(금) 오후 1시부터 5시까지는 7학년~10학년 지원자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그 외 12학년은 개인별 일정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사전 신청(http://signup.nlcsjeju.kr/)을 통해 참가 예약이 가능하다.

기숙학교의 특성 상 교실, 실습실, 체육관, 기숙사, 식당 등 모든 시설들에 대한 학부모들이 관심이 많을 수 밖에 없는데 이번 방문 기회를 통해 학부모와 지원 학생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수업 참관은 물론 해당 학년의 재학생들과의 간담회 및 질의응답 등을 통해 학교 생활에 대한 생생한 정보와 입학전형에 대한 조언까지 지원 예정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주니어, 시니어 스쿨에 대한 커리큘럼, 교과외 활동 및 입학 전형에 대한 상세 안내, 해외 대학 진학 성과 및 1:1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 예정이다.

이번 2015-16학년도 신입생 모집(2015년 9월 입학)은 3월 6일(금)까지 서류접수 중으로 유치원부터 3학년까지는 5월까지 접수 예정이다.

입학 전형 지원은 해외 체류 경험이 없는 내국인과 외국인 모두 가능하며 모집 학년은 유치원~10학년, 12학년이 대상이다. 단, 11학년, 13학년은 모집에서 제외된다. 또 10학년 남학생은 현재 정원 마감으로 인해 지원 후 합격자는 대기자 명단에 포함, 공석 시 순서대로 입학을 허가한다.

입학 전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http://korean.nlcsjeju.co.kr/) 또는 네이버 공식 카페 (http://cafe.naver.com/nlcsjeju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NLCS Jeju 국제학교는 165년 전통 영국 명문 사립학교 NLCS의 첫 해외 캠퍼스로 2011년 9월 개교, 특히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영국 본교에서 직접 선발된 교사들과 우수한 본교의 커리큘럼을 통 적용해 학생들에게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것으로 높게 평가 받아오고 있다.

또한 대부분의 국제/외국인학교 등과 달리 교과 과정에서 국어, 사회, 역사를 필수로 이수, 한국 학교 학력이 인정되어 국내 대학 진학을 위해 별도의 검정 고시를 볼 필요가 없는 것도 큰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2014년 6월 첫 졸업생들 중 해외 대학을 지원한 대부분의 학생들이 영국계 옥스퍼드, 임페리얼 칼리지,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과 미국계로는 예일, 스탠퍼드, 노스웨스턴, 뉴욕대 등 다수의 명문대에 합격하였고 최근에는 국내 지원한 학생 중 다수가 연세대에 입학이 확정되는 등 대학 진학에 있어서도 독보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NLCS Jeju 국제학교는 입시 위주의 커리큘럼에서 벗어나 다양한 교과외활동과 토론 위주의 학생 주도형 수업 방식 등 전인 교육을 목표로 하는 한편, 진학 관련 전문 카운슬러 교사와 지원 교사 등을 통해 교사 1인당 학생 6~8명을 전담 관리하고 있다.

입학전형 문의) 입학사무처 (064-793-8004 / admissions@nlcsjeju.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