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 대상 미래 진로비전 확립 기회 제공

표선고등학교(교장 오경훈)는 최근 “말하는 대로 꿈꾸는 대로”라는 주제로 신입생을 대상으로 진로비젼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일반고 교육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예비 고교생으로서의 기본 소양 함양과 고교생으로서의 자신의 미래 진로비전을 확립,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적극적인 동기 부여, 학교와 자신에 대해 긍정적인 마인드 형성 등을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프로그램은 오전 9시 20분부터 오후 4시20분까지 7시간 동안 운영되었고, 주요 내용으로는 비젼의 중요성 인식, 내 안의 나 찾기,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비결을 알기, 구체적인 꿈을 찾아보는 시간, 자신의 재능과 기질, 성품 등 재조명, 사명과 비젼을 이루기 위한 각 단계별 목표 설정, My Dream My Vision 발표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신입생은 "비록 방학이었지만 참가하길 잘했으며 힘들었지만 재미있고 알찬 하루를 보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다른 학생은 "중학생 시절에는 평소에 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할 시간이 없었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이지, 나의 장점과 단점, 미래 희망, 나는 무엇을 하며 살 것인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었고, 또한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긍정적인 동기부여가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