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청, ‘EU대사들 학교방문(EU goes to School)’ 프로그램 운영

'EU대사들, 고등학교에 가다!'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주한 유럽연합 대표부와 공동으로 EU회원국 대사들이 서울 관내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강연과 학생들과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나누는 ‘EU대사들 학교방문(EU goes to School)’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서울시교육청과 주한 유럽연합(EU)대표부가 공동으로 시작하였으며, 방문 학교를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한 결과 96%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얻은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주한 유럽연합 대표부 대사를 비롯한 유럽 연합(EU) 회원국 20명의 대사가 42개 학교를 방문하여 자국의 문화 및 외교관 업무에 대해 강연을 하고 학생들과 자유로운 질의·응답 및 토론을 진행한다.

올해 이 프로그램 참가를 신청한 73개 고등학교 중, 지난해에 선정되지 못한 학교를 중심으로 총 42개 학교가 선정되었으며, EU 대사 1명이 2개의 학교를 방문하게 된다.

오는 5월 29일에는 핀란드 대사(마띠 헤이모넨)가 대원외국어고와 영락고등학교를 방문하며, 이 프로그램은 연말까지 연중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5월 8일(금)에는 유럽연합 대표부 대사 토마스 코즐로프스키(Tomasz Kozlowski)가 경복비즈니스고를 방문한 바 있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EU국가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국제 이해에 대한 소양을 높이고, 국제기구와 국제관계 전문 직종에 대한 진로교육이 이루어 질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EU goes to School” 프로그램을 비롯한 국제협력 교육의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