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복지 보건의료 교육의 메카 개교 60주년의 역사

   
▲ 나사렛대의 국제화 네트워크

2013년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대학기관평가 우수대학 및 재활복지 특성화대학으로 선정되어 최고의 명성을 증명했다.

   
▲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통합교육

나사렛대는 국내 유일하게 개설된 학과인 인간재활학과, 수화통역학과, 점자문헌정보학과를 비롯해
재활복지와 특수교육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언어치료학과, 심리재활학과, 재활공학과, 특수체육학과, 특수교육과, 유아특수교육학과, 중등특수교육과,재활자립학과 등 국내 최다 재활 및 특수교육 관련 전공을 보유하고 있다.

   
▲ 보건의료계열 학과 학생들이 실습수업을 받고 있는 모습

특수교사 임용고시에서도 대전수석, 경기수석,인천수석 등을 배출하며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며 2013년에는 특수교사임용시험에 32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거두었으며 간호학과, 임상병리학과, 물리치료학과, 응급구조학과 등 보건의료 계열까지 그 영역을 확장하여 세계 속의 재활복지 의료분야의 메카가 되겠다는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지난 10년 전 재활복지 특성화를 선포한 나사렛대는 장애인교육, 재활복지, 특수교육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 나사렛대는 1999년부터 부모교수제를 운영하고 있다

교육부에서 시행하는 장애학생 교육복지지원 실태평가 등 각종 평가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고,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천안시와 같은 기관으로부터 재활복지 관련사업을 수탁받아 운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많은 기관과 학교에서 벤치마킹을 하며 장애인 교육의 선구적인 모델로 자리매김하였다.

   
▲ 교통이 편리한 신 수도권 대학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