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대상, 진로코치단 양성

   
▲ <사진제공 = 표선고등학교>

제주 표선고등학교(교장 오경훈)는 학생들의 진로설계를 돕기 위한 학부모의 전문적인 진로·진학정보 연수를 제공함을 목적으로 ‘2015 학부모 진로교육’을 지난 4월 27(월)부터 6월 15(월)까지 6차시를 마련하여 성황리에 종료하고 학부모 진로코치단을 양성하였다.

특히, 표선고등학교 학부모 진로교육은 타 학교와의 많은 차별성을 갖고 있는데 교육내용에 있어 1차시는 2016, 2017, 2018학년도 대입제도 안내, 2차시는 수시 학생부 종합전형 안내를 통한 개인별 맞춤형 대학입시 전략 짜기, 3차시는 수시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법 안내하기, 4차시는 표선고 특기적성 및 방과 후 학교활동을 통한 개인별 맞춤 학생부 살찌우기, 5차시는 표선고 학습플래너 이용을 통한 대학합격에 한걸음 다가가기, 6차시는 우리 엄마가 달라졌어요 등 다양하고 유기적인 진로진학 주제를 다루었다는 점이다.

또 강사구성에 있어서 표선고 부장교사(5회)와 외부 전문강사(1회)로 구성되어 본교 학생사례 중심으로 강의를 했다는 점에서 학부모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었다는 점이다.

더불어 학부모 눈높이에 맞추어 적절한 강의시간과 핵심내용정리로 학부모에게 전달이 잘 되었고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는 점이다.

한편, 표선고에서는 2016년 학부모 진로교육에서도 적극적 홍보를 통해 상반기에 진로진학에 대한 연수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