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대기업과 인력양성 공급 협약 맺어

   
▲ 대림대학교 <사진=에듀진>

경기도 안양에 소재한 대림대학교(총장 남중수)는 2014년 졸업생 규모가 2천명 이상인 수도권 소재 전문대 가운데 당당히 취업률 1위를 기록하며 취업이 잘 되는 대표적인 수도권 대학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대림대가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게 된 데는 이유가 있다. 그물망처럼 촘촘하게 학생들을 지원하는 취업지원 시스템이 다른 대학과 확실하게 차별화가 되고 있다.

대림대의 취업지원처는 학생들을 위한 최고의 취업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연 60회 이상 산학협동회의를 주재하고 있으며, 1,300여 개의 가족회사, 350여 개의 목표기업 등과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성장과 발전이 기대되는 우수기업과 인재매칭 협약을 체결하여 기업수요에 맞는 주문식 교육을 철저히 실시하고 있어 실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다는 것이 대림대만의 장점이다.
 

   
▲ 대림대학교 글로벌라운지내 교육실 <사진=에듀진>

대림대의 28개 전 학과가 유형별 현장실습을 졸업 필수 과목으로 정하는 등 현장 중심의 인력양성체계를 공고히 갖추고 있으며, 대림산업을 비롯해 CJ그룹, kt m&s, kth 등과 같은 대기업과 우수 인재양성과 공급에 대한 협약을 맺고 있다.

대림대가 탄탄한 재정과 우수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이유로 정부의 재정지원사업에 다수 선정된 점 또한 빼놓을 수 없다.

2015년 ‘취업보장형 고교·전문대 통합교육육성사업단(Uni-Tech)‘에 선정된 대림대는 서서울생활과학고, CJ푸드빌 등과 손잡고 외식관련 전문조리사를 적극 육성하여 협력 기업에 취업을 연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2012년에서 2016년까지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에 선정됐으며, 2014년에는 특성화전문대학에, 2013년에는 교육부 WCC(World Class College)에 선정되고 전문대학 교육역량강화사업에도 5년 연속 선정되는 등 대림대는 교육역량의 우수성을 널리 입증하는 것은 물론 수도권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전문대학 가운데 하나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대림대는 산업체의 요구에 맞춘 전공 분야의 특성화를 적극 추진 중이다. 우수인재들이 지원하고 있는 자동차학과, 항공서비스과, 호텔조리과 등이 특성화에 성공한 대표적인 예이다.
 

   
▲ 대림대학교 스마트 스테이션 <사진=에듀진>

자동차가 완성되기까지의 전 과정을 총체적으로 다루고 있는 자동차학과는 소속 학생들이 매년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기록하며 학과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고 있다.

항공서비스과 역시 해를 거듭할수록 우수인재들이 대거 지원해 인기학과로 급부상 중이다. 호텔조리과는 미국의 대표적 조리학교인 CIA 출신의 우수 교수진을 초빙하여 선진화된 수업방식을 채택, 학생들의 잠재된 능력을 계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