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특집, 시사 인문, 학습 코칭 정보 한가득! 7, 8월호 완판 신화 계속 잇는다

   
▲ <나침반 36.5도> 9월호 표지

<나침반 36.5도> 9월호가 9월 1일 출간됐다. 9월호부터 새롭게 정기구독을 신청하는 독자에게 고등학생용 학생부 관리 전략서이자 플래너인 단행본 '기적의 수시 워크북'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나침반 36.5도>는 7월호부터 콘텐츠를 대대적으로 보강하고 판형에 변화를 준 이후 7월호와 8월호 모두 완판 신화을 기록하며 진로진학 월간지의 신기원을 세우고 있다. 이번 9월호 역시 진로 진학 분야의 다양한 어젠다를 깊이 있게 다루고, 중고생이라면 필독할 만한 시사 인문과 학습 코칭 정보를 풍부하게 제공하고 있어 7, 8월호의 완판 신화를 계속해서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9월호에서는 커버스토리로 2021 수능 개편안 문제를 다뤘으며 수시 특집으로 ▲한양대 입학팀장이 말하는 ‘상위권 대학 학종 합격법’을 알아보고 ▲내신 4, 5등급이 'in서울' 할 방법! 정녕 없나요?! 기사를 통해 내신을 극복할 수 있는 ‘적성전형’에 대해 자세히 파헤쳐 보았다.

역시 수시 특집으로 ▲내신 4등급, 모평 1등급 고3이 수능을 준비한다고? 기사에서는 수능 준비가 아닌 내신성적을 끌어올리는 것이 주효한 수시 전략임을 밝히고 ▲최악의 취업난, ‘명문대’ 이상의 ‘명문학과’를 노려라! 는 입학과 동시에 우수 기업체로 취업이 보장되는 명문학과를 공개했다.

▲꿈의 ‘in서울’ 대학, 수능 안 보고 들어간다! ▲2018 의대 입시, 지역인재전형을 노려라! ▲면접에서 100% 합격하는 노하우 ▲2018학년도 수시 논술·면접·적성 일정도 수시를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반드시 일독해야 할 기사다. 
 

   
▲ 청소년 매거진 <톡톡> 정기구독
https://goo.gl/ug8hyx

고교 진학 코너에서는 ▲격랑 위에 선 특목·자사고, 지원 전략 어떻게 세울까? ▲'국제고, 자사고, 마이스터고, 영재고' 도대체 뭐가 다르지? 기사가 마련돼 있다.

한편, 독자들의 관심과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시사 인문 코너에서는 ▲조지아 오키프, 세상의 편견에 ‘꽃’으로 맞서다! ▲세상을 바꾼 우연한 발견 5가지 ▲상식을 뒤집으면 새로운 세계가 보인다! ▲인류를 구하라! 지구가 자전을 멈출 때 등 흥미롭운 시사 인문 이야기를 실었다.

학생, 학부모, 교사가 ‘멘티’가 되는 교육 멘토 코너에는 ▲학종 망하는 고교 VS 학종 흥하는 고교 ▲누구도 가르쳐 주지 않는 학교 성추행 문제 대처법 ▲놀이에서 진짜를 배운다! ▲나의 ‘베프’는 좋은 친구일까? ▲직장 밖 현실은 냉혹하다 등의 기사를 실었다. 

학습 코칭 코너는 ▲대학생 멘토 | 고3 필독! 성공한 선배들의 '수시 지원 노하우' ▲내신 1등급의 교과서 100% 활용법! ▲책상 앞에 앉는 습관이 기적을 만든다 ▲공부방에서 버릴 것을 찾아라! ▲영어 ‘If’의 함정에 빠지지 않으려면? ▲도전! 영어 원서 읽기 | 소리와 빛 등의 기사로 꾸몄다. 

마지막으로 진로 탐색 코너에서는 ▲위인들의 진로 탐험 | 위대한 음악의 성인, 베토벤 ▲스마트엘리트, 생선 판매 코너로 가다! ▲사법고시 폐지! ‘로스쿨’을 잡아라 ▲[미래직업] 적정기술전문가 ▲[인문계열 진출직업] 6차산업컨설턴트 등의 정보를 담았다.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033
 

   
▲ <나침반36.5도> 정기구독 http://goo.gl/bdBmXf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