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페미니스트 와즈다 
-빅데이터가 미래를 알려준다고?! 
-살아 있는 역사 꿈이 되는 직업 
-별빛의 속도 
-14살에 처음 만나는 서양 철학자들 

*사진 출처=클립아트코리아
*사진 출처=클립아트코리아

새학기가 시작된다고 부모님을 졸라서 새 책가방을 샀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멋진 책가방을 뽐낼 수 없어 아쉬운 친구들이 있을 거예요. 온라인 개학으로 무료한 시간을 보내는 톡톡 친구들, 이럴 때 '나는 커서 어떤 사람이 될까?'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지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우리 친구들이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진로' 관련 도서와 다양한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는 5권의 책을 준비했어요. 

-이 기사는 <톡톡> 5월호 '흥미톡톡'에 2p분량으로 실린 내용입니다. 
-전체 기사 내용이 궁금하다면 '톡톡' 정기구독을 신청하세요~

놀기만 좋아하는 우리 아이, '책'과 놀게 할 수는 없을까? 재밌는 잡지를 읽었더니 두꺼운 책도 술술 읽혀요! 독서능력이 쑥쑥! 다양한 분야에 걸친 흥미로운 기사로 아이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톡톡으로 내 안에 숨은 잠재력을 깨워보세요. 

▼ <톡톡> 정기구독 신청 

잠재력 깨우는 청소년 매거진 월간 '톡톡' 구독 신청 클릭!
잠재력 깨우는 청소년 매거진 월간 '톡톡' 구독 신청 클릭!

빅데이터가 미래를 알려준다고?! 
수학, 과학 그리고 컴퓨터 시간에 배우는 빅데이터는 어디에서 어떻게 활용될까요? 뉴스, 광고의 설문조사 결과나 경품 추첨 확률, 게임에 나오는 주사위와 카드 뽑기까지…수업 시간에 배우는 표, 그래프, 확률, 데이터 등 어려운 통계의 기본 지식을 알기 쉽게 배워 봐요! 

살아 있는 역사 꿈이 되는 직업 
고조선부터 조선시대까지 우리나라에 역사에는 정말 셀 수 없이 많은 사건들이 존재해요. 재미있게도 과거 역사적 사건과, 유물, 발명품, 건축물 등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미래 직업은 아주 긴밀한 관계가 있답니다. 분야별, 시대별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고 여러분의 꿈과 미래를 설계해 보세요. 

어린 페미니스트 와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세계에서 여성 인권이 가장 낮은 나라 중 하나예요. 믿기지 않지만 2년 전까지만 해도 여성은 자전거와 자동차 운전이 금지됐고, 허가증 없이는 여행도 할 수 없었죠. 주인공 소녀 와즈다는 이처럼 우울하고 답답한 사우디 여성 인권의 현실을 비판하고, 이를 바꾸기 위해 노력해요. 실제 이 책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에서는 천 년 동안 이어온 율법이 바뀌었답니다. 

별빛의 속도 
우리가 알고 있는 우주는 실제 모습의 아주 일부분에 불과해요. 때문에 가늠조차 할 수 없는 우주 속 세상을 이해하는 것은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져요. 하지만 에너지, 소리, 빛 등 물리학의 기본 개념을 글과 그림으로 이해한다면, 우주와 자연 현상이 어떤 원리로 일어나는지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거예요. 

14살에 처음 만나는 서양 철학자들 
소크라테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등 위대한 철학자 11명은 과연 어떤 사람이었을까요? 철학자 각자의 성장 배경과 흥미로운 일화를 들어 보세요. 그들의 삶을 통해 접하는 딱딱한 철학 사상은 부드러운 성장의 밑거름으로 바뀌어 여러분에게 큰 도움이 될 거예요. 

■ <톡톡> 5월호 해당 페이지 안내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949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