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 선발시 수능 성적 포함…배점 높은 국어·수학 중점 대비해야

*사진 제공=경찰대
*사진 제공=경찰대

1차 학과 시험 범위 국어·수학 공통과목에서만 출제  
2022학년도 경찰대 모집요강이 4월 12일 월요일 학교 홈페이지에 발표됐다. 발표된 세부 내용에 따르면, 1차 학과 시험의 출제 범위가 국어, 수학 모두 공통 과목에서만 출제된다. 국어는 독서, 문학, 수학은 수학I, 수학II가 출제돼 선택 과목은 모두 배제된다.

영어는 전년도와 동일하게 영어I, 영어II(듣기 문항 제외)가 출제된다. 다만, 출제 문항 수 및 배점은 국어 45문항 60분, 영어 45문항 60분, 수학 25문항 80분 각 100점 만점으로 시험 시간 역시 전년도와 동일하다.

경찰대 원서접수는 일반전형이 5월 29일 금요일부터 6월 8일 월요일까지, 특별전형은 5월 18일 월요일부터 5월 28일 목요일까지이다. 1차 학과 시험 일정은 사관학교와 동일하게 7월 31일 토요일이다. 

■ 2022학년도 경찰대 입학 전형 주요 일정 

*비고, 사관학교 *표 제공=종로학원하늘교육
*비고, 사관학교 *표 제공=종로학원하늘교육

■ 2022 경찰대 전형별 모집인원 

*표 제공=종로학원하늘교육
*표 제공=종로학원하늘교육

1차 시험 합격자는 전형별로 모집정원의 6배수를 선발한다. 최종 전형 방법은 1차 시험 성적 200점, 2차 시험의 체력검사 성적 50점, 면접시험 성적 100점, 학생부 150점, 수능 500점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종 선발시 수능 성적 포함…배점 높은 국어·수학 중점 대비해야  
경찰대는 1차 학과 시험, 2차 체력검정 및 면접 시험, 최종 사정은 수능 성적을 포함해 합격자를 선발한다. 따라서, 1차 시험 합격이 가장 중요하고, 최종 전형시에는 수능 성적이 포함되므로 이에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

1차 학과 시험 준비는 전년도와 달리 국어, 수학은 공통 과목에서만 출제되므로 이에 철저히 대비한다
. 경찰대의 홈페이지에 국어, 수학, 영어 기출 문제들이 게시돼 있는데, 올해 출제 범위에 맞춰 문제 유형을 파악해 보도록 한다.

종로학원하늘교육 오종운 평가이사는 "지금까지의 출제 경향을 보면, 경찰대 1차 시험 난이도는 높은 편임을 참고해 대비해야 한다. 면접 및 체력 검사는 1차 시험 통과 이후 본격적으로 대비하는데, 학교, 가정 등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범위에서 도움을 받거나 거울을 보고 예상 질의 등에 답변하는 연습을 해 보는 것이 좋다."라며

"최종 선발에서는 수능 성적이 당락에 영향을 주므로 국어, 수학, 영어, 탐구 등 4개 영역을 고르게 대비하는데, 배점 비중이 높은 국어 및 수학에 중점을 두어 대비해야 한다. 또한, 경찰대는 일반 대학과는 달리 수시 6회 지원의 제한을 받지 않으므로,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557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1·2·3등급을 위한 대입 필수 노하우 출간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