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2' 표지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2' 표지

감쪽같이 사라진 천도복숭아를 찾아라!
선계의 문제를 해결한 공로로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의 삼총사 천년손이, 지우, 수아는 무릉도원으로 포상휴가를 떠난다. 하지만 여유롭게 휴식을 즐기기도 전, 이들에게 또 하나의 의뢰가 들어온다. 바로 무릉도원에서 사라진 천도복숭아를 찾아달라는 것!

셋은 부용 선녀의 부탁으로 월식이 일어나던 날 감쪽같이 사라진 천도복숭아의 행방을 추적한다. 주변을 수색한 끝에 해를 훔치는 개, 불개가 천도복숭아를 훔쳐 간 것을 알게 된다. 삼총사는 불개가 사는 암흑나라로 향한다.

그러나 불개는 암흑나라의 까망 공주가 별궁의 미로 안에 이미 숨겨놓은 뒤였는데…. 별궁 미로 속으로 들어간 천년손이, 수아, 지우는 무사히 천도복숭아를 찾아 나올 수 있을까?


“맞아, 난 두려움의 덫에 빠진 거야!”
한층 다채로워진 K-판타지!

『천년손이 고민해결사무소』는 수천 년 간 한국에 전해 내려 온 우리 고유의 문화콘텐츠를 바탕으로 만든 ‘K-판타지’이다. 자신의 특별함을 알지 못한 채 친구들의 놀림을 받으며 위축돼 있던 주인공 지우는, 모험을 통해 성장하고 자신과 세계를 바라보는 새로운 눈을 갖게 된다. ‘다른 것은 틀린 게 아니다’를 알고 함께하는 이들을 깊이 이해하게 되며 점차 자기 자신을 믿고 세상을 향해 한 걸음 내딛는다.

2권에서는 사건이 일어나는 판타지의 시공간이 더욱 다채로워지고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하면서, 모험의 스케일은 더욱 커지고 이야기도 촘촘해졌다.

일 년 내내 암흑나라에서 어둠을 물리칠 해를 구하고 있는 암흑대왕과 그의 딸 까망 공주, 미스터리한 시녀 검은 꽃은 이야기에 긴장감을 더한다. 도깨비시장에서 만나는 도깨비 김 서방과 딸 별님이, 불의 요괴인 지귀와 선계의 비밀경찰 살장군의 관계는 복잡하게 얽혀 있다. 또 고민해결사무소에 강길이라는 새로운 인물까지 합세해 더욱 탄탄하고 흥미로운 스토리로 풀어나간다.

“두려움은 본래 실체가 없습니다, 우리의 마음이 만들어낸 가짜 현실이니까요”

특히 누구에게나 있는 ‘두려움’이란 주제를 정면으로 다룬 점도 신선하다. 천년손이, 수아, 지우는 암흑나라 별궁의 미로에 갇혀 본인들의 두려움과 맞닥뜨리고, 둔갑쥐를 통해 평상시 하고 싶은 것은 많았지만, 공부해야 해서, 착한 아들이 되어야 해서 참기만 했던 속마음을 드러낸다. 이들이 두려움에서 스스로 한 걸음씩 걸어 나오는 모습에 독자들은 힘을 얻고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을 것이다.


■ 저자 소개 
글쓴이 | 김성효(전라북도교육청 장학사)
글 쓰는 엄마이자 선생님. 초등학교에서 17년 동안 어린이들을 가르쳤고, 지금은 교육청에서 스피치라이터 장학사로 일하고 있다. MBC <공부가 머니?>, EBS다큐프라임 <교사 고수전>, CBS <세상을 바꾸는 15분> 등에 출연했고, 유튜브 채널 김성효TV와 네이버 카페 세이리공을 운영하고 있다. 어릴 때부터 판타지와 무협지에 푹 빠져 살았다. 지금은 천년손이와 함께 K-판타지를 만들어가고 있다. 한국형 판타지 동화 『천년손이와 사인검의 비밀』을 비롯, 베스트셀러 『초등공부, 독서로 시작해 글쓰기로 끝내라』, 『공부 자신감을 키워주는 초등 알짜공책』시리즈 『선생님, 걱정 말아요』, 『선생 하기 싫은 날』, 『학급 경영 멘토링』 등 14권의 책을 펴냈다.

그린이 | 정용환(일러스트레이터)
홍익대학교에서 산업디자인을 전공했다. 이야기에 상상의 즐거움을 불어넣는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복제인간 윤봉구』 시리즈, 『완전변태 그림교과서』 시리즈, 『로봇 일레븐』, 『우리 반 베토벤』, 『뚱뚱이 초상권』, 『유튜브 스타 금은동』 등이 있다. 쓰고 그린 책으로 제1회 <이 동화가 재밌다>에서 대상을 수상한 『슈퍼 독 개꾸쟁』이가 있다.


■ 상세페이지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750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