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고의 학과가 있는 대학 취업지원을 확실하게 하는 대학

한남대학교는 미국 선교사가 만든 대학으로 예전 부터 영어가 강한 대학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런 이유에서일까? 영어로만 수업하는 린튼글로벌컬리지의 경우 국제기구 및 대기업 해외부문에 취업이 잘되는 등 공식취업률이 83%가 넘는다.
2013년도 임용고시에서도 영어과목은 수석을 배출한 대학이다. 이렇게 취업에 영어가 절대적으로 유리한 시대에 영어를 잘 가르치는 대학이 급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한남대는 학생들을 위해 ‘경력관리시스템’을 도입하여 단계적이고 체계적으로 취업지원을 해주고 있다. 취업분야별(대기업, 공기업) 채용준비반을 운영하거나 여대생 리더십 아카데미, 비즈니스 훈련 프로그램 운영으로 성공적인 취업 지원을 하는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또한 전문직이나 공무원 시험을 대비하는 학생들을 지원하는 국가시험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합격선배들과의 노하우도 공유하여 매년 많은 수의 시험 합격자 배출[2013년 경찰공무원 38명 대전•충청권최다 배출, 임용고사 34명 합격생 배출(영어과목 수석 포함)]하고 있다.

• 특징 : 린튼글로벌칼리지, 사범대, 경찰행정학과의 타대학의 모범사례, 2013년 중앙일보 학과평가 경제학과, 수학과 전국 최상위권대학, 창업선도대학으로 개인당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 기계공학과 취업률 96.2%, 대덕밸리캠퍼스 전략적 육성학과 운영(생명나노과학대학, 생명시스템과학과, 식품영양학과, 화학과, 수학과, 화공신소재,간호학과), 재학생의 56%가 장학대상자, 글로벌비즈니스전공, 컨벤션호텔경영, 경찰행정, 사범대는 인기학과

• 기숙사비 : 월 17만원(식비 포함), 대전 외 신입생 600명 우선배정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