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과 성적 100%, 수능 최저학력기준 적용

[사진 출처=국민대]
[사진 출처=국민대]

국민대학교는 2025학년도 수시 학생부교과전형에서 교과성적우수자전형으로 497명을 모집한다.

선발 방법은 국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로서 3학년 1학기까지 3개 학기 이상의 본교 반영 교과 영역의 지정 교과목 석차 성적이 있으며 졸업(예정) 고등학교의 학교장 추천을 받은 자를 대상으로 학생부 교과 성적 100%로 선발하며, 수능시험 최저 학력 기준을 적용한다. 이때 고등학교별 추천 인원에는 제한을 두고 있지는 않다.

■ 학생부교과전형 모집인원 및 선발 방법

[사진=2025 백전불태 캡쳐]

학생부 교과 성적은 전학년 100%로 산출하며, 반영 교과목은 인문계 모집단위가 국어ㆍ영어ㆍ수학ㆍ사회 교과 전과목이고, 자연계 모집단위가 국어ㆍ영어ㆍ수학ㆍ과학 교과 전과목이다. 학생부 교과 성적 반영 총점은 1,000점 만점이며, 기본 점수는 0점이다.

■ 학생부 교과 성적 반영 방법

[사진=2025 백전불태 캡쳐]
[사진=2025 백전불태 캡쳐]

수능시험 최저 학력 기준은 인문계 모집단위가 국어・수학・영어・탐구(1과목) 중 2개 영역의 등급 합이 5 이내여야 하고, 자연계 모집단위가 국어・수학・영어・과학탐구(1과목) 중 2개 영역의 등급 합이 6 이내여야 한다.

2023학년도 수시 모집에서 교과성적우수자 전형에 합격한 학생들의 학생부 반영 교과 성적 70% 등급은 인문계에서는 교육학과가 1.8등급으로 가장 높았고, 이어 경영학전공 1.9등급, 사회학과ㆍ미디어전공ㆍ경제학과ㆍ경영정보학과ㆍAI빅데이터융합경영학과(인문) 2.1등급, 행정학과ㆍ국제통상학과가 2.2등급 순으로 높았으며, 가장 낮았던 모집단위는 정치외교학과ㆍ일본학과로 2.5등급이었다.

자연계에서는 바이어의약전공이 1.7등급으로 가장 높았고, 이어 자동차IT융합학과ㆍ바이오발효융합학과 2.0등급, 전자화학재료전공ㆍ지능형반도체융합전자전공 2.1등급, 건축학부ㆍ인공지능학부ㆍ나노소재전공ㆍ미래모빌리티학과 2.2등급 순으로 높았으며, 가장 낮았던 모집단위는 기계공학부ㆍ건설시스템공학부ㆍ나노전자물리학과로 2.5등급이었다.

■ 일부학과 최근 2개 학년도 지원 경쟁률과 입시결과

[사진=2025 백전불태 캡쳐]
[사진=2025 백전불태 캡쳐]

■ 학생부교과 전형 지원자가 알아야 할 점
국민대 학생부교 전형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모집단위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대략 학생부 교과 성적 평균이 2등급 초중반은 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고등학교별 추천 인원 수에 제한이 없지만, 출신 고등학교로부터 추천을 받을 수 있는지도 확인해둘 필요가 있다.

더불어 수능시험 최저 학력 기준을 인문계 모집단위는 2개 영역의 등급 합이 5 이내, 자연계 모집단위는 2개 영역의 등급 합이 6 이내로 적용하므로 수능시험 대비에도 최선을 다할 필요가 있다.


*이 글은 '2025 백전불태'에서 일부를 발췌한 것으로. 전체 내용은 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201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험생 필독서! ‘2025 수시·정시 백전불태’ 출간!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