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고 지정취소는 교육감의 재량권을 남용한 것"

서울자율형사립고 교장연합회는 31일 오전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 교육청의 자사고 지정 취소는 위법"이라며 법적 대응을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자사고교장연합회는 이날 오후 3시로 예정된 서울시교육청의 자사고 지정취소 발표에 앞서 "근거 없는 학생 선발권을 갖고 지정취소를 이야기 하는 것은 납득할 수 없다"라며 "자사고 지정취소는 교육감의 재량권을 일탈, 남용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자사고교장연합회의 대표 김용복 배재고 교장은 "자사고의 재량인 학생선발권과 자사고 지정취소에 연계를 찾을 수 없다"며 "인성면접을 중시하는 자사고 학생선발이 공교육 황폐화를 가져온다는 발상도 전혀 근거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수학능력시험과 자사고 신입생모집이 한 달도 안남은 상태에서 지정취소발표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불안과 혼란을 가중 시킨다"고 꼬집었다.

자사고교장연합회는 서울시교육청의 자사고 지정취소 결정을 대비해 법적 소송도 준비하고 있다.

김 교장은 서울시교육청의 결정에 대한 향후 대응에 대해 "자사고들이 법무법인에 소송대리인 의뢰를 넣었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서울시내 24개교로 구성된 자율형사립교 교장 중 20명의 교장이 참석했으며 30여명의 학부모들이 '자사고 지정취소 결사반대' 등의 플래카드를 내걸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