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고, 전국 전기고 중 1곳만 지원 가능·합격시 후기고 응시불가 
-영재학교 불합격, 과학고 지원 가능

*사진 제공=경기과학고
*사진 제공=경기과학고

2022학년도 전기고 입시로 실시되는 전국 20개 과학고 정원내 전체 모집 인원은 1,638명으로 전년도와 동일하다. 전형별로는 일반전형은 1,309명을 선발해 비율로 보면 80%를, 사회통합전형은 329명으로 비율로는 20%를 선발한다.  

전년도와 비교해 변경 또는 강화된 사항으로는 모든 과학고‘의약계열 지원에 대한 불이익 사항’이 입학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됐다. 과학고 원서 지원시 ‘의약계열 지원 제한 동의서’에 동의한 후 제출해야 한다.  

과학고, 전국 전기고 중 1곳만 지원 가능…합격시 후기고 응시 불가  
과학고는 전국 단위로 선발하는 과학영재학교와는 달리 시도 소재 중학교 출신 학생들이 해당 소재 지역의 과학고에 지원해야 하는 방식이다.

다만, 세종 지역 중학교 출신 학생들은 소재 지역에 과학고가 없는 관계로 충남과학고·충북과학고·전남과학고에 지원이 가능하다. 마찬가지로 광주 지역 중학교 출신 학생들은 전남과학고·충남과학고·충북과학고에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과학고 입시전기고 입시에 해당된다. 전국 소재 전기고 중 1곳만 지원이 가능하고, 과학고 합격시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후기 고등학교에는 응시할 수 없다. 후기 고등학교에는 외국어고, 국제고, 자사고, 일반고 등이 있다.

영재학교 불합격하더라도 과학고 지원 가능  
올해 과학영재학교 및 과학예술영재학교의 전형 일정이 사실상 1달 이상 지연됐다. 이로 인해 8개 영재학교의 3단계 전형 후 합격자 발표가 한국과학영재학교 8월 24일화요일, 서울과학고·경기과학고·대전과학고·대구과학고·광주과학고 8월 27일 금요일,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8월 27일 금요일,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8월 31일 화요일 등으로 시간이 촉박하다.

해당 영재학교 진학에 불합격하더라도 원서접수 일정을 고려하면, 지역 소재 과학고 지원이 사실상 가능하다.

각 과학고별 원서접수 일정을 보면, 서울 지역의 한성과학고, 세종과학고가 8월 25일 월요일부터 9월 3일금요일까지, 부산 지역의 부산과학고, 부산일과학고는 8월 24일 화요일부터 8월 26일 목요일까지, 경기 지역의 경기북과학고 원서접수는 8월 23일 월요일부터 8월 30일 월요일까지 실시된다.

전국 단위로 선발하는 과학영재학교과학예술영재학교(8개교)는 일제히 6월 1일 화요일부터 원서접수를 실시해 서울과학고, 경기과학고, 대전과학고, 대구과학고, 광주과학고,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는 6월 3일 목요일까지, 한국과학영재학교는 6월 7일 월요일까지 마감한다.

■ 2022학년도 전국 과학고 모집정원 및 전형 일정

*자료출처=2022학년도 과학고 신입생 입학 전형요강 *표 제공=종로학원하늘교육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929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종 합격하는 학생부 만드는 법! '학종 절대법칙' 자세히 보기 [배너 클릭!]
학종 합격하는 학생부 만드는 법! '학종 절대법칙' 자세히 보기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