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성장 통해 세상에 이로운 사람으로 거듭나는 것 
-성공은 믿음에 대한 보상…나부터 나의 성공 믿어야
-마음 속 'YES!' 들릴 때까지 스스로에게 묻자

*사진 제공=클립아트코리아 
*사진 제공=클립아트코리아   

성공, 성장 통해 세상에 이로운 사람으로 거듭나는 것  
성공이란, 내가 태어난 이유를 증명해내는 것이다. 나의 가치를 현실화시키고, 그것으로 부를 축적하고 축적된 부와 나의 능력을 많은 이들과 나누는 것이다. 점진적인 나의 성장을 통해 세상에 이로운 사람으로 거듭나는 것이며 나의 성공에 누군가도 동기부여 받아 또 다른 이의 성공을 돕는 것이다. 

진정한 성공자, 진정한 부자는 많이 가져서 많이 나누는 사람이며 자신이 경험한 성공을 타인에게도 전수해 혼란한 세상일지라도 이 위기가 기회가 됨을 입증해 내는 사람이다. 각자가 주어진 사명을 지니고 이 땅에 발을 디딘 것이 분명하다면 이 땅에선 부여받은 사명대로 살 때 성공이란 타이틀이 내 것이 됨을 직접 보여주는 사람이다. 

성공은 믿음에 대한 보상…나부터 나의 성공 믿어야 

*그림 출처=CANVA
*그림 출처=CANVA

그런데 우리 대다수는 성공하기 위해 무엇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자꾸만 어딘가에서 답을 찾으려 한다. 

안 된다. 오직 자신의 내면에서 외치는 그 소리를 들어야 한다. 일단 나에게 먼저 물어보자. ‘나는 나의 성공을 믿는가?’라고. 

여기서 강한 답이 들려야 한다. ‘난 분명 내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 능력이 있어. 그리고 그럴 자격도 있어. 인생을 성공으로 만드는 것은 내게 주어진 권리야. 나는 충분히 나를 성공시킬거야.’ 라고 내 안에서 나의 성공에 대한 강력한 믿음의 소리가 들려야 한다. 

“나는 나의 성공을 믿는가.”라는 질문이 그 시작이다. 거울 앞에 서서 물어보자. ‘00(자신의 이름)야, 넌 너의 성공을 믿니?’ 확신에 찬 눈빛으로 YES를 외치기가 그리 쉽지만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믿어 보자. 믿어야 한다. 나는 나를 성공시킨다! 

*그림 출처=CANVA
*그림 출처=CANVA


자신을 믿고 오늘부터 살아보자. 성공은 믿음에 대한 보상으로 주어지는 선물이다. 내가 나를 믿지 않으면 그 누구도 나를 믿지 못할 것이며 심지어 우주도 나의 성공을 위해 에너지를 보내주지 않는다. 

‘결과를 정해놓고 과정으로 입증한다’는 데카르트(Descartes, Ren´e)의 말처럼 나의 성공적인 미래를 정해놓고 오늘을 살아내는 것이다. 성공을 믿는다는 것은 내가 정한 나의 미래를 내가 스스로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을 내가 먼저 믿는 것이다.  

마음 속 'YES!' 들릴 때까지 스스로에게 묻자  
그런데 왜 성공해야만 할까. 그 이유야말로 여러 가지다. 나라는 존재에 대한 확인, 내가 간절히 원하는 꿈의 실현, 나밖에 할 수 없는, 즉 나여야만 하는 사명에 대한 책임, 내가 사랑하는 이들에 대한 배려.  

이렇게 진정한 나의 성공은 나 혼자만의 성공이 아니기에 나의 성공은 모두를 위해, 모든 것을 위해 무엇보다 반드시 이뤄내야 하는 책무다. 내가 나의 성공에 대한 확신이 들 때 비로소 성공의 키는 꽂힌다. 딸깍!  

이제 꽂은 키를 힘차게 돌리고 성공의 문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지금부터 다가올 모든 과정은 성공으로 가는 길이기에 그 어떤 것도 감사와 기쁨으로 받아들일 준비가 된 것이다.  

자, 이제 거울 앞에 서서 물어보자. ‘00야, 너는 너의 성공을 믿니?’ ‘네가 간절히 원하는 것은 무엇이지? 하루 5분, 거울에 비친 자신에게 당당하게 물어보자. 가슴에서 YES!가 들릴 때까지.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357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필자 | 김주원 경영학박사, [리얼라이즈] 저자    
성공을 원하는 독서모임 운영 / 한국경영교육학회 편집위원 / 교육 콘텐츠 개발 강의 / 지혜학습 매커니즘 SSWB모델 개발 / 카이스트 영재특강 / 경기 꿈의 대학 강사 / 저서 [나를 찾아라, 내가 브랜드다] [정서지능] [NO라고 생각할 때 YES를 의식하라] [M.O.T.H.E.R. Movement] [기업가정신 지혜] [4차 혁명시대 지혜로운 M.O.T.H.E.R.] [리얼라이즈] 등 다수 

제공 | 꿈구두 교육플랫폼  
'꿈구두' 교육플랫폼은 교육정보에 소외된 지역에 골고루 정보를 공유하며 공교육의 상향평준화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전국의 선생님과 학생의 미래를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꿈구두 교육플랫폼' 프로그램 및 콘텐츠 문의 010-2618-0187 

[꿈구두] '고등학생 진로진학 필독서 세트'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