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사례1) 본교는 학생회장 임기가 2학년 2학기부터 3학년 1학기까지인데 학생회장 임원 입력을 2학년 담임이 해야 하는지, 3학년 담임이 해야 하는지 문의 드립니다. 
(사례2) 임원을 학기 단위로 임명하는데 1, 2학기 모두 임원을 한 경우 활동기간을 1년으로 입력해도 되나요? 
(사례3) 1~5학년 자치활동 관련 임원의 재임기간을 학기 단위로 입력 시 1학기 종료일은 방학 마지막 날짜를 입력하고, 2학기 종료일은 종업식으로 입력해도 되나요? 


A. 사례1: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에 명시된 바와 같이 2학년 2학기 및 3학년 1학기와 같이 학기 단위로 임명하는 경우 해당 학년의 자율활동 영역에 나누어 임원 재임기간을 입력합니다. 
사례2: 임원을 학기 단위로 임명하는 경우의 임원의 재임기간은 원칙적으로 학기 시작일(1학년 1학기는 입학일)부터 학기 종료일(초 6학년 및 중·고 3학년 2학기는 졸업일)까지 학기 단위로 입력합니다. 
사례3: 1학기 종료일이 방학 마지막 날일 경우 방학 마지막 날로, 2학기 종료일은 2월 말일(초 6학년 및 중·고 3학년 2학기는 졸업일)로 입력합니다. 

Q. (사례1) 1학기 초 재취학 학생이 임원으로 당선된 경우 임원 재임 기간은 학기 시작일부터 기재해야 하는지, 아니면 재취학 일자부터 기재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사례2) 학생자치회 임원인 학생이 전출을 가서 임기 도중 그만두고 새 임원을 선출하였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입력하면 될까요? 


A. 재취학 학생의 재임기간은 재취학 학적 반영일부터 기재해야 합니다.
또한 임기 도중에 그만두는 경우 전출일까지를 재임기간으로 입력하며, 재선출된 신임 임원의 경우 학교의 여건에 따라 달리 정한 내용이 없다면 재선출일을 시작일로 입력하면 됩니다.

Q. 창의적 체험활동상황 각 영역의 서술형 항목 및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기재 시 학생활동에 대한 날짜 입력이 필수인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창의적 체험활동상황의 자율활동 영역에 입력하는 내용 중 ‘민주시민교육 (2021.00.00.)을 통해~’와 같이 날짜를 반드시 입력해야 하나요?


A. 창의적 체험활동상황의 특기사항 입력 시 정량적인 기록이 가능한 부분은 횟수와 시간 등을 정량적으로 입력할 수 있는 부분으로 반드시 날짜를 입력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자율활동에 한하여 자치활동 관련 내용을 특기사항에 입력할 때에는 재임기간을 ( )안에 병기해야 합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625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입 성공의 길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이벤트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