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홍보학과 ] 
광고홍보 분야의 새로운 이론과 실제를 다루는 학문으로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심리학, 사회학 등 광범위한 관련 이론을 바탕으로 광고기획, 제작, 시장 조사, 매체 기획, 브랜드 등 다양한 분야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학과이다. 

관련 고등학교 선택 과목 
▶ 일반 선택 확률과 통계, 한국지리, 세계지리, 세계사, 동아시아사, 경제, 정치와 법, 사회·문화, 심리학 등 
▶ 진로 선택 여행지리 등 

대학 전공 과목 
기초과목 광고학개론, 홍보학개론, 광고연구방법, 커뮤니케이션이론, 광고심리학, 광고와 마케팅, 광고와 사회, 광고와 소비자행동 등 
심화과목 광고조사론, 광고기획론, 광고매체론, 광고캠페인, 매체기획론, 기업홍보론, 국제광고론, 설득커뮤니케이션, 광고디자인실습, 인쇄광고제작실습, 홍보제작실습, 광고사진실습, 카피라이팅실습, 그래픽디자인실습, 영상디자인실습, CF제작실습 등 

이런 학생에게 권한다 
▶ 급변하는 사회경제적 환경에서 조직의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관리자가 될 만한 학생 
▶ 개인과 지역사회, 국가, 인류의 복지에 기여할 만한 학생 
▶ 산업계의 변화를 주도하고 발전에 기여하는 커뮤니케이션에 능한 학생 

관련 정보 
유사 학과 

광고홍보언론학과, 광고PR브랜딩전공, 미디어광고학과,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언론영상광고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언론홍보영상학부, 언론홍보학과, 언론홍보학전공, 의료홍보미디어학과, 홍보광고학과 등 

개설 대학 
▶ 서울 건국대, 국민대, 동국대, 서울여대, 숙명여대, 숭실대, 연세대, 중앙대, 한국외대 등 
▶ 수도권 가천대, 단국대, 차의과학대, 평택대, 한세대, 한신대, 협성대, 한양대(에리카) 등 
▶ 지방 제주대, 홍익대(세종) 등 

졸업 후 진로 
광고 기획 전문가(Account Executive), 홍보 기획 전문가(PR Professional), 시장분석 전문가(Market Analyst), SP기획(Sales Promotion Planner), 매체 기획(Media Planner), 일반 기업의 광고 관련 관리자, 일반 기업의 홍보관련 관리자 등 

*출처=2015 개정 교육과정 선택 과목 안내서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88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위권대 합격을 위한 1·2·3등급 필독서 '쏙쏙 대입 노하우' 사전예약 이벤트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