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광대 제외한 11개 대학에서 모두 실시
- 학생부교과전형 모집인원은 278명
- 계열에 따른 적합성 여부도 고려해야
- 모든 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 적용

의학과 약학계열은 최상위권 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지원하는 계열이다. 경쟁이 치열하고 지원자 간 점수폭이 미미하기 때문에 사소한 변수에도 등락이 결정된다. 따라서 정확한 정보를 취합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먼저 한의예과 학생부교과전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학생부교과전형은 원광대를 제외한 11개 대학에서 모두 실시한다. 원광대는 수시 모집하는 의학계열[의학, 치의학, 한의학]이 모두 학생부종합전형이다. 

학생부교과전형 모집인원은 278명으로 정시모집인원 235명 보다 많지만 지역인재전형(134명)이 대부분이라 일반전형은 9개 대학 130명이다. 

경희대(3명)와 대구한의대(8명)는 인문계열을 분리해 별도로 모집한다. 대전대, 동신대, 동의대, 상지대, 세명대, 우석대는 인문・자연계열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따라서 한의대에 지원할 때는 계열 구분에 따른 적합성 여부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자연계열만 지원할 수 있는 대학은 가천대, 동국대(WISE), 부산대이며 경희대(8명), 대구한의대(21명)도 자연계열을 별도로 분리해 모집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의 모든 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은 중복지원이 많기 때문에 추가합격도 다수 발생한다. 따라서 학생부교과전형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 통과하면 합격가능성을 매우 높일 수 있다. 

■ 2024학년도 한의예과 학생부교과전형 모집인원 및 전형방법  

*표 출처=2024학년도 대입정보 119
*표 출처=2024학년도 대입정보 119

*에듀진 기사 URL :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444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582개 우수 생기부 사례 수록! '학생부 합격의 KEY' 출간 [배너 클릭!] 
* 582개 우수 생기부 사례 수록! '학생부 합격의 KEY' 출간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