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 약학계열은 최상위권 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지원하는 계열이다. 경쟁이 치열하고 지원자 간 점수폭이 미미하기 때문에 사소한 변수에도 등락이 결정된다. 따라서 정확한 정보를 취합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먼저 한의예과 정시모집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한의대 정시 모집인원은 235명이다. 일반전형이 229명, 지역인재전형이 6명이다. 대전대는 정시에서 일반전형과 지역인재전형을 동시에 실시한다. 인문계열 58명, 자연계열 154명, 공통계열 86명이다. 인문계열을 별도로 모집하는 대학은 경희대, 대구한의대, 원광대이다. 

상지대는 수능A형(21명 모집)과 수능 B형(15명 모집)으로 구분하는데 A형은 수학 미적분/기하 선택, 과탐 2과목 응시자이며 B형은 수학과 탐구영역 선택의 제한이 없다. 

공통계열로 모집하는 경우는 미적분 또는 기하 선택자나 과탐 선택자에게 가산점을 부여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수학에서 확률과 통계 선택자나 사탐 선택자의 경우는 대학별 환산점수를 계산하고 자신의 석차 변화를 충분히 검토한 후에 지원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영역별 반영비율이나 영어영역 점수 부여 방식은 대학마다 차이가 있으며 동신대는 탐구영역을 1과목 반영하고 한국사를 10% 반영한다. 

모집군별로는 가군 4개 대학 38명, 나군 6개 대학 141명, 다군 2개 대학에서 50명을 모집한다. 나군이 대학과 모집인원이 많으므로 합격 가능성이 높도록 지원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 2024학년도 한의예과 정시모집 모집인원 및 전형방법  

*표 출처=2024학년도 대입정보 119
*표 출처=2024학년도 대입정보 119

*에듀진 기사 URL :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604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위권대 합격을 위한 1·2·3등급 필독서 '쏙쏙 대입 노하우' 출간! [배너 클릭!] 
* 상위권대 합격을 위한 1·2·3등급 필독서 '쏙쏙 대입 노하우' 출간!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