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능 후기 논술고사 11월 19일 (금)부터 시작

수능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이 말은 수능이 끝난 후 대학별로 치러지는 수능 후기 논술고사도 한 발짝 더 가까이로 다가왔다는 뜻이다.

현재까지 잘 준비해온 학생들이라면 논술고사에 앞서 마무리 단계를 밟고 있을 것이다. 논술전형의 경우, 각 대학별 기출문제를 작성한 뒤, 예시 답안과 비교해 자신의 답안과의 차이점을 찾아내길 반복한다면 시험 준비 마무리에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논술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논술 실시 대학의 2021학년도 기출문제를 총정리한다. 오늘 소개할 문제는 2021 중앙대 논술전형 경영경제계열 I 3번 수학 문제이다. 

문제 
[문제 3] 다음 주 중앙마트가 기부할 이웃 돕기 후원금의 기댓값(단위: 만 원)을 구하시오. 단, 다음 주 중앙마트 전용 주차장에 주차하는 차량의 총 대수 정보는 이번 주와 동일하다고 가정한다. [20점, 원고지 작성법을 준수할 필요 없음]  

출제 의도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확률적 사건과 이와 관련된 확률 및 기댓값의 개념은 논리적 사고 및 의사결정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본 문제는 기업의 수입 추론을 위해 위성사진으로 주차장에 주차된 차량 댓수를 파악하여 예측하는 사례를 단순화한 간단한 확률 예제 문제이다. 본 문제는 이산확률변수와 기댓값에 대한 이해도를 평가하며 난이도는 중하 정도로 볼 수 있다.    

예시 답안  

*출처=2021학년도 중앙대학교 대학별 고사 선행학습 영향평가 자체평가 보고서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472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시N+나침반 콜라보 이벤트 11월26일까지…사진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