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클립아트코리아
*사진 출처=클립아트코리아

언더우드국제대학(UIC)은 모든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는 4년제 리버럴 아츠 칼리지(Liberal Arts College)이다. 모든 UIC 학생들은 전공 지식 외에도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효율적으로 의사소통하며, 현대 학문의 복잡한 지적 지형을 탐색할 능력을 갖춘 인재로 졸업할 수 있도록 UIC 공통 커리큘럼(UIC Common Curriculum)을 수강한다.

융합과학공학(ISE)계열은 순수과학과 공학 분야 쪽으로 장래를 희망하는 학생들, 특히 기존의 전통적인 순수과학 또는 공학 학부에서는 찾을 수 없는 학제간의 연구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위한 새로운 개념의 융합 계열입니다.

소속 학생들은 심도 깊은 이론적인 수업뿐만 아니라, 랩에서 직접 실험을 수행하면서 학설들을 적용해 봄으로써 생명, 에너지환경, 나노 등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게 될 것입니다. 동시에 학생들은 과학과 기술이 우리 사회나 정치,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도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나노과학공학(Nano Science and Engineering)
나노과학공학 전공은 나노학문 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물리, 화학 등 기초 학문 분야와 다양한 나노응용분야를 포괄하는 경쟁력 있는 융합형 교육시스템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나노분야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광학, 나노바이오, 나노전자와 같이 차세대 성장 동력 사업을 선도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연구가 요구되는 미래의 가장 중요한 분야입니다.

나노과학공학 전공의 학생들은 다양한 분야, 최고의 교수진이 제공하는 나노기반 교과목과 나노스케일이 가져다 주는 새로운 원리 및 창의적인 응용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을 받게 됩니다. 특히 학부에서부터 체계적인 실습위주의 교육을 통해 기초연구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에너지환경융합(Energy & Environmental Science and Engineering)
에너지환경융합 전공은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에너지, 기후변화, 물 문제의 기술적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해, 미래 사회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에너지환경융합 전공은 에너지·환경 기술 분야의 연구 및 정책결정을 위한 미래 세대를 키우고, 다양한 분야와 협력이 가능한 융합 리더를 배출하려고 합니다. 동시에 국제교류를 통해 에너지·환경 분야의 Asian Hub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바이오융합(Bio-Convergence)
바이오융합 전공은 제약, 생명공학, 화장품과 같은 생명산업을 선도할 창의적이며, 도전적인 새로운 리더를 키우기 위해 설립됐습니다. 이를 위해, 바이오융합 전공은 자연과학, 생명과학 및 생명공학, 약과학을 중심으로 융합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관련 분야에 대한 과학적인 이해를 제공합니다.

이와 같은 원리를 응용해 인류의 삶의 질의 향상에 공헌하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다학제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연구기회 및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해 창의적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과학기술의 사회적인 이슈와 관련한 분야(과학정책과 산업의 결과물이 시장에 진입하는 과정에서, 관련된 제도와 규제, 사회적인 영향력 평가)와 시장분석 및 가치평가 분야의 지식을 얻으면서, 생명산업의 필수적인 요소를 다변적으로 학습하게 됩니다.

*출처=연세대 전공안내서 ‘연세 올웨이즈’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597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신 진학 정보, 상위 1% 공부법이 가득! '나침반 36.5도' 정기구독 신청 클릭
최신 진학 정보, 상위 1% 공부법이 가득! '나침반 36.5도' 정기구독 신청 클릭

 

관련기사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