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들이 꼽는 ‘교과성적 나빴어도 성공 이룬 학생의 특징’

주위를 둘러보면 학창시절 학업성적은 뛰어나지 않았지만 자신만의 특별한 능력을 발휘해 사회적으로 성공을 거둔 이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사회적 성공에 대해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내고 즐겁게 일하며 적절한 대가를 받는 것’이라고 거칠게 정의할 때, 전국의 현직 중고교 선생님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 성공한 아이들에게서 상당히 일관적인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다.

교과성적은 나빴지만 사회적으로 성공한 학생들 중에는 일찍부터 진로를 결정해 성실하게 준비한 아이들이 많았다. 태도와 인성이 바르고 대인관계 능력이 뛰어나며, 자존감이 높고 근성이 있다. 타인과 사회에 대한 관심이 많고 적극적이며 리더십이 있다. 잘 노는 아이들이 많은 것도 주목할 만한 특징이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에듀진입니다.
무료로 운영되던 에듀진이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유료로 전환하게 되었습니다.
유료 전환비율은 50~70% 정도를 유지하려고 합니다.
구독자들에게는 더 좋은 대입 정보를 세밀하게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100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 및 아래 배너를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입,입시,공부법,동아리활동,학생부관리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