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대별 수시 지원 전략, 학과 매칭 직업세계 소개

   
▲ <나침반 36.5도> 8월호 표지


진로 적성에 맞게 수시를 지원하라!
수시-진로 특집 <나침반 36.5도> 8월호가 8월 1일 출간을 앞두고 있다. 수시-진로 특집으로 꾸민 이번 <나침반 36.5도> 8월호는 ‘진로 적성에 맞게 수시를 지원하라!’를 주제로, 성적대별 수시 전략 설계와 진로 탐색을 함께 해 볼 수 있는 특집 기사를 실었다.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사이다' 기사로, 매진 사례를 기록한 7월호의 인기를 계속해서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수시 특집으로 ▲내신 성적대별 수시 지원 전략이 상세히 공개된다. 내신 성적 상위권 중위권 하위권 학생들에게 적합한 각각의 수시 지원 전략을 살펴보고, ▲의·치·한·수의대 수시 지원 전략도 함께 공개했다. 또한 진로 특집으로 ▲지원 학과와 직업세계를 매칭하라! 기사를 통해 학과별 매칭 직업과 향후 10년 간 직업세계 변화 트렌드를 알아보고, 수시전형에서 진로에 입각해 학과 전공을 선택할 수 있도록 친절히 안내한다. 

‘진로 적성에 맞게 수시를 지원하라!’ 제하의 수시-진로 특집 기사는 다음과 같이 준비돼 있다. 

내신 성적대별 수시 지원 전략!  
상위권 수시 지원 전략  
ㄴ의·치·한·수의대 수시 지원 전략  
중위권 수시 지원 전략  
하위권 수시 지원 전략  
ㄴ2018 일반대학 수시·정시 주요 일정  
2018 논술전형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학종 합격자 평균 등급표, 나침반 7월호에 전격 공개  
 
지원 학과와 직업세계를 매칭하라!  
ㄴ산업별 세부 직종이 궁금하다!  
ㄴ직종별 세부 직업, 무엇이 있나?  
ㄴ전공 학과의 매칭 직업을 알고 싶다!  
ㄴ내가 가려는 학과, 10년 동안 흥할까 망할까?  
ㄴ직업 세계 '7대 변화 트렌드'  


이외에도 여름방학 기간에 뒤늦게 논술 준비에 돌입한 수험생들을 위해 ▲2018 논술전형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실었다. 또한 학생부종합전형의 시작이자 끝이라고 할 수 있는 학생부 관리 비책을 소개한 ▲학종 합격을 부르는 학생부 관리 노하우! 기사도 준비했다. 대학별 학종 합격자 평균 등급표가 <나침반 36.5도> 7월호에 공개돼 있으므로, 학종 전략 수립 시 꼭 참고해 보자.

7월호부터 새롭게 선보인 시사 인문 코너에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천재 공식 ▲‘공동체의 질서 vs 개인의 자유’ 당신의 선택은? ▲초고층빌딩의 7가지 신기술 ▲제강기의 역사로 4차 산업혁명의 비밀을 벗긴다! ▲가상현실, 가짜가 진짜를 압도한다! 등의 기사를 실어 학생들이 사고력과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학습 코칭 코너에서는 ▲1학년 내신 5등급, Why So Serious? ▲알아두면 쓸데 있는 신비한 SR 공부법을 소개한다.

진로 탐색 코너에서는 ▲위인들의 진로 탐험 | 일본 양심의 상징 '오에 겐자부로' ▲나도 될 수 있다, 유튜브 스타! ▲‘교도관’ 어두운 사회에 빛을 전한다! ▲다양한 공무원 세계! 안정성과 적성, 두 마리 토끼 다 잡자 ▲네이버 그라폴리오 Teenager 작곡 공모전 등의 정보를 실었다.

진로진학 전문 월간지 <나침반 36.5도> 8월호는 지난 호에 이어 새로운 판형과 증면된 지면으로 독자들을 찾아간다.  

*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786
 

   
▲ <나침반 36.5도> 8월호 차례


 

   
▲ <나침반36.5도> 정기구독 http://goo.gl/bdBmXf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