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기자단 '틴 리포터'에서 진로를 키우자!

   
▲ [사진 제공=네이버 그라폴리오]

크리에이터 인터뷰도 하고, 네이버 사옥도 투어하며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네이버 ‘틴 리포터’가 이번 주 주말로 모집이 마감된다. 그림, 사진, 영상, 음악 분야 등 창작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진로를 꿈꾸는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사진, 그림, 음악, 영상 등 다양한 창작분야에 진로를 꿈꾸는 학생들에 주목을 받고 있는 ‘틴 리포터’는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36.5커뮤니케이션즈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학생들의 진로 지원 사업으로, 지원자 중 총 20명을 선발해 그라폴리오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를 인터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http://naver.me/G9NmNsjU

‘틴 리포터’ 참가 지원서는 ‘틴 리포터’에 지원하는 분야, 참가하게 된 동기, 어떻게 활동할 것인지, 그리고 틴 리포터를 통해 무엇을 배우고 싶은지가 드러나도록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지원자 중 ‘틴 리포터’에 선정된 학생은 개별적으로 8월 29일까지 연락이 갈 예정이며, ‘틴 리포터 위촉식 및 네이버 사옥 투어’가 네이버 본사인 그린 팩토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각각 다른 크리에이터로 2회 진행되는 인터뷰는 직접 만나 인터뷰를 하거나 영상, 이메일 등 다양한 수단으로 참여할 수 있어 먼 지역에 사는 학생이라도 참여 가능하다.

인터뷰를 한 자료는 네이버 그라폴리오 포스트에 게재될 예정이며, 36.5 커뮤니케이션즈가 발행하는 진로진학 매거진 <나침반 36.5도>와 <톡톡>에도 게재될 예정이다.

■ 크리에이터 꿈을 찾는 '틴 리포터' 모집

모집 기간 : 8월 7일(월) ~ 8월 27일(일)
모집 인원 : 중, 고등학생 20명
지원 방법 : 그림, 사운드, 사진 등 관심 분야와 관련한 자기소개서
                 (A4 1매 이하/ 자유 형식)
                 *이름/나이(학년)/연락처/간략한 주소지 반드시 기재
접수 및 문의 방법 : webmaster@edujin.co.kr
선정자 발표 : 8월29일(화) 개별연락 예정

특전
- 틴 리포터 위촉패(크리스탈 큐브), 명함 및 네이버 기념품 증정
- 네이버 본사 사옥 투어 및 글쓰기 교육
- 인터뷰 기사 작성시 소정의 원고료 지급
※ 틴 리포터가 작성한 인터뷰 기사는 그라폴리오 공식 블로그와 포스트에서 발행합니다.

'틴 리포터' 운영은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36.5커뮤니케이션즈 산하 미디어인 인터넷신문<에듀진>, 진로진학 매거진 <나침반 36.5도>, 인문·교양·진로·학습 잡지<톡톡>이 함께 합니다.



*'틴 리포터' 지원서 작성 관련기사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924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955


 

   
▲ 청소년 매거진 <톡톡> 정기구독 https://goo.gl/ug8hyx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