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과 함께 '집에서 감성교육'하자!

대학생 딸 방에 들어간 엄마는 눈이 휘둥그레진다. 장성한 딸의 방 한 켠을 자리 잡은 ‘장난감’들 때문. 요즘에도 알바로 버는 돈 일부를 이런 ‘피규어 모으기’에 사용하는 딸은 이를 ‘감성값’이라고 설명한다. 이렇게 기성세대가 이해하기 어려운 젊은 세대의 소비 핵심 키워드로 ‘감성’이 자리 잡고 있다.

지금은 감성을 소비하는 '감성 소비시대'다. 학생들이 자주 쓰는 ‘예쁜 쓰레기’라는 단어도 감성 소비시대가 낳은  신조어다.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디자인이라면 실용성이나 가성비가 떨어져도 적극적인 구매가 일어난다는 것이다. 실제로 인스타그램에 ‘#예쁜쓰레기’를 검색하면 연관된 태그로 ‘#힐링, #요즘핫한, #행복’ 등의 키워드를 볼 수 있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에듀진입니다.
무료로 운영되던 에듀진이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유료로 전환하게 되었습니다.
유료 전환비율은 50~70% 정도를 유지하려고 합니다.
구독자들에게는 더 좋은 대입 정보를 세밀하게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962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 및 아래 배너를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입,입시,공부법,동아리활동,학생부관리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