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은 실전이다’, 수험생 실전지침 가이드

누구에게나 처음은 어렵다. 그 동안 수없이 수능 모의고사를 봤을 수험생이지만 수험표를 들고 수능 고사장에 가, 수능을 보기는 처음일 것이다. 때문에 예기치 못한 일이 일어나면 당황하게 되는 것은 당연지사. 하지만 이미지 트레이닝과 마인드 컨트롤 그리고 여기 최종 점검 포인트만 있다면 실전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실수를 줄일 수 있다. 이에 수능 전날과 수능 당일 날, 수능 시험에 응시할 때 숙지해야 될 포인트들을 알아보자.

수능 ‘전날’ 최종 점검 포인트
수능 당일에 대한 이미지 트레이닝을 차분히 하라
수능 전날, 예비 소집일에는 혼자 가는 것이 좋다. 친구들과 함께 가면 정신이 분산되고 들떠서 집중력이 흐트러질 수 있기 때문이다. 적당한 긴장감을 유지하며 시험장 분위기, 화장실 및 교실 위치, 자신의 자리 등 수능 고사장 현장 분위기를 파악하고 수능 당일 스케줄을 미리 머릿속으로 그려보는 것이 좋다. 이른바 ‘이미지 트레이닝’이 필요하다. 이렇게 미리 준비하면 수능 당일 자신 있게 시험장 입구에 들어설 수 있을 것이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에듀진입니다.
무료로 운영되던 에듀진이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유료로 전환하게 되었습니다.
유료 전환비율은 50~70% 정도를 유지하려고 합니다.
구독자들에게는 더 좋은 대입 정보를 세밀하게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456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 및 아래 배너를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입,입시,공부법,동아리활동,학생부관리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