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천초 교원 25명 대상, 오는 26일까지 운영

   
▲ <사진제공=제주도교육청>

탐라교육원(원장 김상희)은 지난 11월 11일(화)부터 오는 11월 26일(수)까지 조천초등학교(교장 김윤현) 교원 25명을 대상으로 「2014 공모형 진로지도 역량강화를 위한 자기주도학습 신장 직무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9월 하반기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된 4개 학교(팀)를 대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학교현장 지원을 위한 공모형(ATL) 직무연수는 수요자가 연수를 요구하여(Asking) 과정을 가져간(Taking) 후, 앞장서서 이끌어가는(Leading) 자기 주도적 연수 방식을 적용하는데, 학교에서 교원능력개발평가와 연계한 평가지표별 연수주제와 계획을 수립하여 응모하면 탐라교육원에서 연수운영 전반에 대한 예산을 지원하는 연수 과정이다.

「2014 공모형(ATL) 진로지도 역량강화를 위한 자기주도학습 신장 직무연수」는 조천초등학교에서 응모한 주제로 집합연수와 원격연수를 결합한 15시간 혼합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현장 중심의 자기주도적 연수 운영을 통해 교원의 전문성 및 학교 현장의 문제 해결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자기주도학습 이해 및 전략 습득을 통한 진로 활동의 지도 역량 강화, 아이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공감의 힘을 통한 학생 이해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교육력을 제고하여 즐겁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