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종·수능·논술·수행평가의 정석 ‘나침반’ 8월호 출간!
- 8월호 커버스토리 ‘학종의 해답, 서울대에 있다! 학종 평가의 비밀’
- 수업 탐구주제 모음 세특활동 대백과, 4차 산업혁명시대 신 직업 소개, 유망 학과 소개!
- 수능 D-100 시기별 학습 전략, 서울대 멘토의 ‘이암 공부법’ 등 다양한 학습법 수록
- 사고력 향상시키는 인문·시사·과학·기술 읽을거리들이 가득!
- 정기구독자 혜택! ‘연간 제작 별책부록 제공+워크북 증정!+구독료 20% 할인’

*사진 제공=서울대
*사진 제공=서울대


학종의 해답, 서울대에서 찾아라! 
수능 성적에서 최상의 성적을 올린 학생들이 서울대를 선택한다. 수시 학생부종합전형도 마찬가지다. 최상급 역량을 가진 학생이 서울대에 합격한다.

학종을 운영하는 모든 대학들이 ‘학종의 본산’인 서울대의 선발 방식에 큰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학종에 대비하는 가장 현명한 방법은 서울대의 학종 평가 방식을 알고 거기에 맞춰 준비를 해나가는 것이다. 바꿔 말하면 서울대의 생기부 평가 방법을 이해해야만 서울대뿐 아니라 다른 대학의 학종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는 뜻이다. 학종의 모든 길은 서울대로 통한다.


인재로 성장할 가능성, 
잠재력 지닌 학생 선발한다! 


■ 서울대 선발 인재상

∙ 학교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하고 학업능력이 우수한 학생
∙ 학교생활에서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태도를 보인 학생
∙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자질을 지닌 학생
∙ 다양한 교육적, 사회적, 문화적 배경과 경험을 지닌 학생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심과 공동체 의식을 가진 학생

학생부종합전형은 우수한 학업능력과 적극적인 학업태도를 지닌 학생을 선발하기 위한 전형이다. 서울대가 선발하는 인재상을 살펴보면 ‘글로벌 리더’나 ‘진취성’이란 단어가 다소 거창해 구체적인 개념이 쉽게 떠오르지 않을 수 있지만, 이미 완성된 인재를 선발하려는 것이 아니라 장차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가능성을 지닌 학생들을 선발하려는 것이다.

사실 잠재성이나 가능성을 단순히 수능이나 내신 성적 등의 수치로만 파악하기는 어렵다. 이 대문에 학생부종합전형에서는 지원한 학생들의 가능성을 정량화된 성적만으로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생활을 통해 드러난 학생의 다면적 특성을 통해 정성적으로 파악한다고 밝힌다.

결국 학생부종합전형을 대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학교 안에서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하면서 자신의 과거를 성찰하고 미래에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이다.


나침반 8월 커버스토리! 
학종의 해답, 서울대에 있다! 
‘학종 평가의 비밀’ 

이번 나침반 8월호 매거진에서는, 커버스토리로 서울대 학종 선발의 비밀을 파헤쳐본다. 이와 함께 지역 일반고에서 어려운 환경을 이겨내고 학종 역전을 이룬 KAIST 합격생의 생기부 실제 사례를 소개한다.

커버스토리를 정독하면 학종 평가 메커니즘과 함께 자신의 역량을 생기부에 선명하게 드러내는 방법까지 깨칠 수 있을 것이다. 그런 다음 생기부 기록에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담을 수 있도록 9월 생기부 기록 마감일까지 최선을 다하자.

생기부 기록에 오류는 없는지, 기록된 내용이 서울대 평가 기준에 못 미치는 것은 아닌지를 자세히 살펴서, 활동을 증명할 수 있는 활동지 등을 근거자료로 준비해 선생님과 소통해 보자.

고3 수험생이라면 3학년 1학기 생기부로 학종 역전을 이룬 기적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고1·2 학생들도 이런 노력을 끝까지 이어간다면 서울대가 요구하는 최상급 생기부를 손에 쥘 수 있을 것이다.

학종·수능·논술·수행평가의 정석  '나침반 36.5도' 정기구독 신청 클릭
학종·수능·논술·수행평가의 정석 '나침반 36.5도' 정기구독 신청 클릭


[나침반 ONLY] ‘정기구독 혜택’ 3가지!
한편, <나침반> 매거진을 정기구독하는 이들에게는 가격할인, 사은품 증정, 특별판 혜택 등 3가지 혜택이 주어진다.

나침반 매거진을 1년 정기구독할 경우, 정가 180,000원(권당 15,000원)에서 20% 할인된 144,000원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정기구독 기간은 기본 1년이며, 지나간 매거진(과월호)이라도 원하는 매거진이 있다면 ‘구독 시작 달’을 지정해 해당 시작 달로부터 1년 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나침반 정기구독자들에게는 학생 스스로 체계적인 성적 및 생기부 관리가 가능한 플래너 ‘학교생활 워크북’이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또 정기구독자들은 연간 4~5회 가량 제작되는 ‘나침반 특별판’을 가격 변동 없이 그대로 받아볼 수 있다. 나침반 특별판은 ▲고1,2,3을 위한 수시·정시가이드북 제공, ▲수시 경쟁률 및 등급컷 제공, ▲면접 대비 등 시기별로 꼭 알아야 할 대입 정보를 제공하며 늘 완판 행진을 이어간다.

나침반 특별판의 가격은 낱권으로 구매할 경우, 기존가에서 25% 인상된 19,800원에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정기구독자들에게는 변동 없이 1년 정기구독 할인가 144,000원에서 적용된 권당 할인가 그대로 받아볼 수 있게 된다.

나침반 정기구독 기간이 끝나 ‘재구독’할 경우, 정가에서 무려 30% 할인된 126,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중이다.

나침반 정기구독 및 문의는 온라인 공식 쇼핑몰(http://365com.co.kr) 및 온오프라인 서점 및 전화(1522-1797)로 가능하다.


■ <나침반 36.5도> 8월호 상세페이지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538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