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시대 핵심 역량 '창의융합' 인재 되는 최고의 방법 '독서와 토론'
- 인공지능 관련 역량 키우는 독서, 어떻게 달라야 할까?

왜 독서와 토론이 최고의 공부인가, 표지(더메이커)
왜 독서와 토론이 최고의 공부인가, 표지(더메이커)

인공지능시대, 왜 독서와 토론이 최고의 공부인가? 
인공지능시대의 역량을 키우는 독서는 어떻게 달라야 하는가? 
저자는 많은 강연과 글에서 ‘독서가 인공지능시대 최고의 교육’이라고 말해왔다. 독서가 인간의 고유 능력, 즉 협업능력, 소통능력, 비판적 사고력, 창의력 등을 키울 수 있는 핵심 도구이며, 아이들의 경쟁력은 독서에 달렸다는 것이다.  

이번 책에서 저자는 인공지능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기 위한 독서법을 좀 더 구체적으로 다루었다. 특히 교육 현장에서 만난 부모들의 독서교육에 대한 궁금증과 질문을 충실히 반영했다. 그리고 해법을 상세히 다루어 실제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AI 시대의 핵심 역량인 창의융합으로 가는 최고의 방법, 독서와 토론 
독서를 살아 움직이는 재능으로 이끄는 토론   
또한 저자는 인공지능시대의 독서는 단순히 읽기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고 강조한다. ‘집어넣는 교육에서 끄집어내는 교육으로’를 지향해야 하고, 독서 역시 ‘구경하는 독서에서 표현하는 독서로’ 가야 한다고 말한다. ‘끄집어내는 교육, 표현하는 독서’로 이끄는 수단이 바로 토론이다.  

저자는 책에서 ‘질문하고, 대화하고, 토론하는 독서로 가야 하는 이유’를 사회와 교육의 변화를 살펴보면서 설득력 있게 다루었고, 그 구체적 방법’을 꼼꼼하게 제시했다.    
독서를 살아 움직이는 재능으로 이끄는 토론 
또한 저자는 인공지능시대의 독서는 단순히 읽기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고 강조한다. ‘집어넣는 교육에서 끄집어내는 교육으로’를 지향해야 하고, 독서 역시 ‘구경하는 독서에서 표현하는 독서로’ 가야 한다고 말한다.   

‘끄집어내는 교육’, ’표현하는 독서’로 이끄는 수단이 바로 토론이다. 저자는 책에서 ‘질문하고, 대화하고, 토론하는 독서로 가야 하는 이유’를 사회와 교육의 변화를 살펴보며 설득력 있게 다루었고, 그 구체적 방법을 꼼꼼하게 제시했다.  

AI 시대의 핵심 역량인 창의융합으로 가는 최고의 방법, 독서와 토론 
저자는 현장에서 부모들을 만나고, 그들과 책, 독서, 토론에 대해서 함께 공부하는 창의융합 인재교육 전문가다. 그래서 그의 저서는 이런 현장감 때문에 매우 구체적이고 생동감이 있고 현실적이다.   

이 책은 특히 교육 현장에서 만난 부모들의 독서와 토론에 대한 궁금증과 질문을 충실히 반영하였고, 해법 또한 상세히 다루었다. 이 책은 많은 부모들이 자녀들과 함께 독서와 토론, 끄집어내는 공부(독서), 표현하는 공부(독서)로 나아가는 데에 든든한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293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침반 3월호 특별! 책속부록 ‘고1·2·3 수시·정시 가이드북’ 수록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