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년 달라지는 입시, 내 입맛에 맞는 대입 정보 어디 없을까?
- 고액 입시 컨설팅 필요 없는 '나침반' 매거진이 있다!
- 나침반만의 고급 ‘입시정보’, 상위 1% ‘학습정보’, ‘배경지식’ 완벽대비!, 연간 ‘특별판’ 제작
- 한 달에 ‘나침반’으로 대입 준비 완료! 

*사진 제공=한양대
*사진 제공=한양대

매년 달라지는 입시… 
“어렵고, 혼란스러워요”

“인터넷에 정보는 많은데, 제가 가고 싶은 대학 정보를 어디에서 어떻게 찾아야 할지 잘 모르겠어요

- 부산지역 고교 2학년 학생 H씨

“대입 준비는 매년 하는 거지만, 저희도 공부가 필요하죠.”

- 경기지역 고등학교 진로진학부장 교사 K씨

 
중고생들에게 대학 입시는 늘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진다. 특히 본격적으로 입시 준비를 하는 고등학교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마음이 급해져서 학원, 문제집, 인강 등으로 만반의 준비를 해 놓지만, 정작 중요한 핵심 정보들을 놓치고 있는 경우도 부지기수다.

학교 선생님들에게도 입시가 어렵긴 마찬가지다. 교과 수업 준비와 행정 업무만으로도 빠듯한데 매년 급변하는 입시 환경을 쫓아가기 바쁘다.

2년 전 예고된 대로, 2023학년도 대입은 상위권 대학을 중심으로 학생부교과전형이 확대되는 경향 속에 수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도 수능 대비는 수능 최저 충족을 위한 필수가 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내신과 수능을 따로따로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하는 추세가 되면서 수능 대비가 전형에 관계없이 중요해졌다.

혼돈의 대학 입시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만족시켜줄 만한 ‘대입 정보’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


입시 컨설팅 필요 없는 
중고생 대입 필수 매거진 ‘나침반!’


첫째, 떠먹여주는 ‘고오급’ 입시정보!
진로·진학·학습 매거진 ‘나침반’은 한 권으로 생기부, 독서, 각종 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교육 잡지다. 나침반은 늘 달라지는 교육정책 및 입시지형에 촉각을 세우고, 대학 진학, 고교 진학 등 관련 뉴스를 학생, 학부모, 교사들에게 누구보다 빠르게, 또 이해하기 쉽게 제공한다.

둘째, ‘상위 1%’ 멘토들의 학습정보!
공부하고자 하는 의욕은 있지만 나만의 공부 방법을 찾지 못한 학생들, 최상위권을 향해 나아가고자 하는 학생들 등을 위해, 모의고사 및 수능 문제풀이 방법 외에도 시기별 맞춤 공부법, 독서 방법, 시간관리 방법 등 다양한 학습법을 제공한다.

또한 모든 시험은 ‘문해력’과 ‘사고력’을 평가하는 ‘국어’ 과목을 기본으로 한다. 나침반은 학생들의 수능과 내신 국어 성적을 올리기 위한 그 근본 즉, ‘종합적 사고력 확장’을 목표로 한다.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양의 텍스트를 읽어 내는 ‘SR학습법’, 다양한 분야와 형식의 지문이 제시되는 ‘논술 지문 분석’으로 단숨에 시험 성적을 올릴 수 있도록 돕는다.

셋째, 시험 필수 ‘배경지식’ 완벽대비!
‘나침반’은 독서할 시간이 없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매월 엄선된 교과연계 인문, 시사, 과학 콘텐츠를 깊이 다루고 있다. 이에 학생들은 교과·비교과 활동은 물론이고 수능, 면접, 논술 등 늘 새롭게 출제되는 다양한 분야의 제시문에 맞서 대비할 수 있다.

뛰어난 생기부에는 실생활에서 접목 가능한 다양한 시도를 해본 경험이 드러나 있다. 이는 면접에서 만난 학생의 모습에서도 드러난다. 나침반 기사를 꼼꼼히 읽고, 어떤 주제가 세특, 창체 등에서 주목받고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지 아이디어를 얻어 보자. 관련 활동이 무엇이 있는지 찾아보고 생기부 기록에 남을 수 있도록 하면 반드시 도움이 될 것이다.

넷째, 매년 ‘특별판 매거진’ 제작!
나침반 매거진은 매년 시기별 2~4회 ‘특별판 매거진’을 제작한다. 나침반 매거진만의 입시 노하우가 담긴 특별판은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대입 이해도를 높이고, 입시 대비 학습과 학교활동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도록 한다.


한 달에 1권 구독으로
‘나침반’으로 대입 준비 완료! 

나침반 매거진은 1년 정기구독 시 정가 180,000원(낱권 15,000원)이 아닌 20% 할인가 144,000원으로 제공된다. 또한 체계적인 공부 계획 및 성적 관리가 가능한 ‘스터디 워크북’을 무료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나침반 특별판(임시특가 낱권 19,800원) 매거진도 정기구독자들에게는 할인가 적용 특권이 주어진다. 

정기구독 기간은 1년 주기이며, ‘구독 시작달’을 지정해 지나간 매거진(과월호)를 받아볼 수도 있다. 문의는 나침반 매거진 공식 쇼핑몰(https://365com.co.kr/main/index) 및 전화 1522-1797로 가능하다.

중고교 대입, 진로, 학습 필수 매거진 '나침반 36.5' 정기구독 신청 클릭!
중고교 대입, 진로, 학습 필수 매거진 '나침반 36.5' 정기구독 신청 클릭!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300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